CAFE

자유 게시판

코모도 섬..

작성자가을이오면|작성시간26.06.15|조회수142 목록 댓글 5

 

그리운 생각    ( 정미조 노래 )

 

그립다 생각나면 조용히 눈을 감자
잃었던 조각들이 가슴에 피어난다
아득히 가버린 그 사람 지금은 없어도
마음을 조이며 기다리는 기쁨도 있다
추억은 아프다고 그 누가 말했을까
그립다 생각나면 조용히 눈을 감자

 

----------------------------------------------------------------------

 

티비에서

코모도들이 익살스럽게

뒤뚱뒤뚱 놀기도 하고 싸우기도 하는 모습을 보며

한때 나는 코모도 섬에 가고 싶다는 소망이 있었다.

 

코모도 섬은 

인도네시아 소순다 열도에 있는데

사페해협의 플로레스 섬과  숨바와 섬 사이에 위치한다

 

섬은 대체로 산악지대로

동쪽해안에 수십가구 유일한 부락이 있고

대부분 대나무 오두막집들로 ..코모도 마을이라 부른다

 

아시다시피

코모도라 불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도마뱀..

이 왕도마뱀의 서식지가 코모도 섬인데..

섬의 일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살다보면 

특별히 관심가는 지역이 있고

그런경우 한번 가보고자 하는 열망이 있게 마련인데

나는 그런 섬..코모도를 아직 가보지 못했고 앞으로도 그럴 기회 없을 것 같다.

 

하지만

우리네 삶이라는게

마음 먹었다 해서 다 성취할 수 있는 건 아니기에

마음 속으로 그리는 것만으로도 만족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지 않을까?

 

짧은 인생..

어짜피 모래알처럼 존재하다 가는 인생..

하지만 우리의 상상력은 무한하기에 상상력만으로도 성취못할 일 없음에

나는 만족하는 사람이고

 

그러면서

내 일생 가장 소중한 가치로 생각하는 그리움..

그 그리움이 코모도 섬을 경유 피안의 세계로 출발하는 오늘이기에

그 소중한 오늘을 평온한 마음으로 만난다.

 

 

 

 

*

코모도를 연상하며

공연히 혼자 웃어 봅니다.

웃는다는 것은 좋은 일이기에..

 

먼산 바라보며

명상의 숲으로 여행도 해 보는 여름날 오후..

그리움의 숲에 안주하려는 내 마음이 평온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수지맨장호열 | 작성시간 26.06.15 코모도 란글을 보면서
    저는 섬에는 가본적은 없으나 삼십후반에 직장관계로

    부산에 8년
    근무시 직원들과 부산역 부근에서 되지갈비와소주로
    회식후 부산의 명소
    (코오도)호텔 나이트클럽에서
    2치로 한잔하면서 그날따라

    홀안에서 제일 예쁜여인과
    춤을출생각에 홀을 둘러보다가 생머리에 예쁜아가씨에게 양손을
    내밀며 춤추자고 했다

    아가씨는 망설였으나 옆에
    친구가 나가봐 하고 추켜주는 바람에 생머리 미인과 춤을춘 기억이 납니다~ㅎㅎ

    그런시절도 있었다니~^^~
  • 답댓글 작성자가을이오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ㅍㅎㅎㅎ
    부산 코모도가 물좋다고
    서울에서도 들은 바 있습니다.

    문신한 애들도 많이 드나들고
    티격태격 힘자랑도 가끔 하는 곳이라 아는데
    수지맨장호열 선배님이 정면돌파로 미인을 만나셨군요.

    아버지 다니던 해방 전후에는
    공부보다 힘자랑으로 유명세 탓다는 중동..
    역시 그 중동출신의 기백이 부산을 주름잡았다~
    일단 저는 그리 아름답게 추정해 봅니다~~^^
  • 답댓글 작성자수지맨장호열 | 작성시간 26.06.15 가을이오면 네~
    서면이나 혜은이가 나온다해도 문현동 보다는
    물은 코모도가 수준있었는데 ~

    때로는 다소곳하기도
    하지만 짧은 시간이나마
    용기있는 자가 미인의 손을
    잡았던것은 사실이었습니다~ㅎㅎ
  • 작성자시니 | 작성시간 26.06.15
    동물 채널에서 본듯합니다.
    도마뱀의 종류가 엄청 많아요.
    손바닥 싸이즈에서 2미터가 넘는 도마뱀이라고 하더군요.
    저는 BBC earth 영국방송국인데
    광고없구요 내가 좋아하는 동물프로가 반이고 나머지는
    세계각국 다보여줍니다.
    이젠 여행갈 필요도 없어요.
    여기서 코모도를 보았습니다.
  • 작성자가을이오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저도 BBC earth채널 몇번 본적있고
    내셔널 지오그래픽..히스토리 채널도 보던 때가 있었는데..

    요즘은 시간이 없어서인지 게을러져서인지
    본적이 언제적인지 가물가물합니다..ㅎ

    자연다큐멘타리가
    아무튼 재미있고 유익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