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커피 총 정리 작성자가리나무| 작성시간26.06.23| 조회수0| 댓글 9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시니 작성시간26.06.23 커피의 모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열심히 공부했습니다.커피의 모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좋은 뉴스만 꼭 찝어서 찾아오시는 분 되셨습니다.감사합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가리나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3 매일 아침 드립커피를 한잔하는데 카페인이 에스프레소보다 카페인이 더 많다네요인스턴트 가루로 마시면 신장이 벌렁거려요 ㅎ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시니 작성시간26.06.23 가리나무 그렇다면 인스탄트 가루가 카페인이 더 많다는 얘기가 되나요?난 우리 언니가 미국에서 테이스터스 초이스 젤 큰 것 일년에 한병씩 갖다주는데마니 먹습니다.저거 괜찬아요.찐하게 블랙으로 한잔마시고 나면정신도 나고 좋은데 몸에는 안좋을 듯요.몰론교인가는 커피 홍차 안먹잔아요.가리나무님은 일본 사시던가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가리나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3 시니 인트 탄트 가루를 마셨는데언제부턴지 몸에서 이상한 반응이 보여서그 뒤로는 못 먹습니다커피는 마신 뒤 서너 시간 뒤에 눈이 번쩍 뜨입니다 ㅎ사람마다 체질이 달라서 많이 먹어도 괜찮은 사람도 있어요저는 워낙 약 체질이라서 매운 음식(고춧가루 들어 간)은 절대 못 먹어요아무거나 대충 소화를 시키는 건강한 사람이 부럽기도 합니다일본 도시에서 살다가 규슈 아주 시골로 이사 온 지 꽤 됩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시니 작성시간26.06.23 가리나무 나도 딸이 동경살아서일본 마니 갔고 이젠 실증나고 힘들어서 아니 새로움의 기대가 적어져서 덜 갑니다.딸이 동경 유학가서 박사받고같은 공부하던 일본사람과 결혼해서 대학 정교수가 되었어요.아들 딸 낳고 편안히 삽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시니 작성시간26.06.23 가리나무 그래도 인터넷이 잘 되어서시골도 도시나 소식은 다를 바가 없지요.원래 한국에서 어른이 되도록 살아서한국말 한국소식 잘 알고 계신 듯요.젊어서 다 소식통이 빠르지요.언제 한국에 나오심 식사한번 대접할께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가리나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5 시니 그러셨군요말씀이라도 고맙습니다시니님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최성원 작성시간26.06.24 덕분에 커피박사 됐네요.ㅎㅎㅎ...감사합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가리나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5 네~ 저는 매일 두 잔을 마시는데 아침에는 드립 오전 중에 캔커피나 시중에서 파는 달달한 커피를 마셔요저에게 커피는 생활의 활력소입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