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모든 커피 총 정리

작성자가리나무| 작성시간26.06.23| 조회수0| 댓글 9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시니 작성시간26.06.23 커피의 모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커피의 모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뉴스만 꼭 찝어서 찾아오시는 분 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가리나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3 매일 아침 드립커피를 한잔하는데
    카페인이 에스프레소보다 카페인이 더 많다네요
    인스턴트 가루로 마시면 신장이 벌렁거려요 ㅎ
  • 답댓글 작성자 시니 작성시간26.06.23 가리나무 
    그렇다면 인스탄트 가루가 카페인이 더 많다는 얘기가 되나요?
    난 우리 언니가 미국에서 테이스터스 초이스 젤 큰 것 일년에 한병씩 갖다주는데
    마니 먹습니다.
    저거 괜찬아요.
    찐하게 블랙으로 한잔마시고 나면
    정신도 나고 좋은데 몸에는 안좋을 듯요.
    몰론교인가는 커피 홍차 안먹잔아요.

    가리나무님은 일본 사시던가요?
  • 답댓글 작성자 가리나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3 시니 인트 탄트 가루를 마셨는데
    언제부턴지 몸에서 이상한 반응이 보여서
    그 뒤로는 못 먹습니다
    커피는 마신 뒤 서너 시간 뒤에 눈이 번쩍 뜨입니다 ㅎ

    사람마다 체질이 달라서 많이 먹어도 괜찮은 사람도 있어요
    저는 워낙 약 체질이라서 매운 음식(고춧가루 들어 간)은 절대 못 먹어요
    아무거나 대충 소화를 시키는 건강한 사람이 부럽기도 합니다
    일본 도시에서 살다가 규슈 아주 시골로 이사 온 지 꽤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시니 작성시간26.06.23 가리나무 
    나도 딸이 동경살아서
    일본 마니 갔고 이젠 실증나고 힘들어서
    아니 새로움의 기대가 적어져서 덜 갑니다.

    딸이 동경 유학가서 박사받고
    같은 공부하던 일본사람과 결혼해서 대학 정교수가 되었어요.
    아들 딸 낳고 편안히 삽니다.
  • 답댓글 작성자 시니 작성시간26.06.23 가리나무 
    그래도 인터넷이 잘 되어서
    시골도 도시나 소식은 다를 바가 없지요.
    원래 한국에서 어른이 되도록 살아서
    한국말 한국소식 잘 알고 계신 듯요.
    젊어서 다 소식통이 빠르지요.

    언제 한국에 나오심 식사한번 대접할께요.
  • 답댓글 작성자 가리나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5 시니 
    그러셨군요
    말씀이라도 고맙습니다
    시니님
  • 작성자 최성원 작성시간26.06.24 덕분에 커피박사 됐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가리나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5 네~ 저는 매일 두 잔을 마시는데
    아침에는 드립
    오전 중에 캔커피나 시중에서 파는 달달한 커피를 마셔요
    저에게 커피는 생활의 활력소입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