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종종 어떤 것을 간절히 바라고
또 그것을 충족할 수 만 있다면
행복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지지 못한 것을 갈망하느라
지금 가지고 있는 것들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잊고 산다.
과연 그럴까?..
지금 원하고 있는 바로 그것이
행복을 위한 조건일까?
좋은 차만 있다면 행복할 거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좋은 차를 갖게 되면
더 좋은 차를 갖고 싶어 하고
넓은 집을 가지면 행복해질 거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넓은 집에서 살면 얼마 안 있어
눈에 차지 않게 된다.
이처럼
우리의 욕망은 끝이 없으며
우리의 환상을 완벽하게 채워줄 현실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오종태 작성시간 26.06.09 ★욕망은 끝이 없다는 말이 맞다.
이제는 있는 거라도 잘 운영하면서 살아가자, -
작성자최영만 작성시간 26.06.09 다녀가요~~^^
-
작성자까만꼬부기 작성시간 26.06.09 물을 잡으려하면 손가락사이로
빠져나가 잡을수가 없지요
잡으려고만 하지말고
물속에 손을 담그고 느껴봐요
소소한 만족
소소한 행복
내것의 풍족을~
오늘도 좋은하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