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지금 사는게 재미 있습니까

작성자쎄라이| 작성시간26.06.09| 조회수0| 댓글 10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지니 작성시간26.06.09 오랜만에 접하는 시조군요
    지금 이 순간을 즐겨야 합니다
    긴글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쎄라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9 댓글에 감사하며
    쾌한 하루가 되세요
  • 작성자 대사뱡 작성시간26.06.09 오랜만에 진솔한 심금을 아리게하는 참글을 접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늘건강하십시오
  • 답댓글 작성자 쎄라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9 댓글에 감사하며
    늘 건강하세요
  • 작성자 청솔 작성시간26.06.09 諸行無常 제행무상 이요
    生者必別 생자필별 이니
    回者精離 회자정리 로다

    지금이라는 것은 머물지읺고 손가락사이로 빠져나가는 물과 같으니
    오늘은 언젠가로 사라져가는 지금이다
    방금은 속히 과거에 강물을 건너 오늘에 순간을 지나치고 언젠가로 가버리는 오지않는 미래에 실루엣 이다
    그러니 인생은 결국 죽음이 본질적인 목표이다 ᆢ

    보라 알렉산더 대왕도 죽었고ᆢ
    마케도니아에 영광도 흙속에 묻혔고 왕후장상들도 북망에 잠들었도다

    사람에 영광은 풀에 꽃과 같은 것이니 풀은 시들고 꽃은 떨어지도다

    솔로몬에 영화가 들에 피는 한송이 꽃보다 못하니 인생은 폭도 넓이도 길이도 없는 점과 같은 것이고 지금이라는 시간속에 머물다 사라지는 하루살이요 안개와 같은것이다 ᆢ

    헛되고 헛되니 모든것이 해아래서 수고하는 것이 헛되도다

    ᆢ손으로 허공을 휘져어 날아가는 새를 잡을수없고 오늘을 세월을 사람을 사랑을 잡으려는 헛된짓을 멈추고
    무소에 뿔처럼 혼자서 걸어가라 ᆢ 百八煩惱백팔번뇌 에 삶에 강을건너 적멸보궁에 大海를 건너 니르바나에 언덕에 고독히 이르라 ᆢ
    인생은 홀로가는 길이니 무리나 관중속에서 위안 받으려 자주 뒤섴이지 말것이며 그대에 마음에서 길을찼고 사색하라
  • 답댓글 작성자 쎄라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9 댓글에 감사하며
    늘 무고하세요
  • 작성자 작은거인 작성시간26.06.09 그냥~~
    하루하루를 나름대로
    만족하며 살아 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 쎄라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9 댓글에 감사하며
    쾌한 하루가 되세요
  • 작성자 길위에서야 작성시간26.06.17 자꾸자꾸 이렇게 영양가 있는 글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 쎄라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0 댓글에 감사하며
    쾌한 하루가 되세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