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대한 서로의 관심이 사라지면서 대화도 생활이야기만 남고,
마음 이야기는 사라지기도 하며,
평생 쌓인 서운함을 그대로 안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나 부부사이가 점점 멀어지게되는 가장 큰 이유는 더이상 서로의 외로움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나이들수록 사람 누구나 건강, 죽음, 외로움에 대한 생각이 많아지는데 서로의 사랑이 식어서가 아니라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줄어든다
인생 후반부는 문제를 해결해주는 사람보다는, 내 외로움을 해결해주는 사람이 더 소중해진다
결국 부부를 마지막까지 이어주는 힘은 의무가 아니라 공감인 것이다
《발췌한 글》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인애6 작성시간 26.06.07 측은지심 공감 끄덕 끄덕 해 주고 있습니다
-
작성자계륜 작성시간 26.06.07 같이 살아줘서 고마워하고 두손 잡으세요
-
작성자낭주 작성시간 26.06.07 완죤 독립체제
자다가 죽어도 모를
각방거취 법으로 막았으면 하네여. -
작성자나 이화 작성시간 26.06.07 상대가 말하면
내 의견과 달라도
그래?
그렇구만
알았어
들어 주는 습관을 ~~
신혼때 보다 더 끈끈한 유대감을 가질 수 있어요.
-
작성자수샨 작성시간 26.06.07 늙어가면서
서로 측은하게
동지의식...사랑
필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