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살찐 사람이 더 오래 사는 이유

작성자김예람| 작성시간26.06.21| 조회수0| 댓글 9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지니 작성시간26.06.21 살찐 사람이 오래 산다
    -> 키가 클수록 오래 산다
    -> 잘 생긴 사람이 오래 산다
    -> 돈많은 사람이 오래 산다
  • 답댓글 작성자 김예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메타분석에서
    살찐 사람이 오래 사는 건 나오는데요,
    키가 클수록, 잘 생길수록, 돈이 많을수록
    오래 산다는 말은 안나옵니다~ㅎㅎㅎ
  • 작성자 김예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샤르트르는 극단적인 자유 행동론자로서
    운명은 인간이 스스로 만들어 가는 행동이라고 봄.

    리꾀르는
    나라는 자의식은
    역사적, 사회적, 심리적, 생리적 요인 등이 나에게 주어져 생긴 현상이지,
    내가 스스로 자의식을 만든 장본인이 아니다~라고 보면서
    자유 의사와 운명의 무의식을 이원론적으로 나누지 않고
    그렇다고 일원론적으로 통합하지도 않는,
    즉 인간의식은 스스로의 생각을 자유 자재로 그리지 않고
    그 의식이 뿌리박고 있는 무의식을 받아들이고 그것과 대화하는 조건에서 생활화~

    그러나 그 근본에서는
    무의식의 제약 속에서도 데카르트 코기토(자아 의식) 철학을 고수~

    불교~
    세친(바수반두)의 유식사상과 마명(아슈바고샤)의 대승기신론 등에서 나타나는
    삼세육추의 말라식은 운명으로서 라캉 무의식 람다쉐마의 a-a'와 유사~

    자유는 그 자의식의 해방으로부터 오는 마음의 평화와 평온이라면
    운명은 그 자의식에 집착하므로써 지속하는 번뇌와 불안이 아닐런지요~ㅎ
  • 답댓글 작성자 나 이화 작성시간26.06.21 어휴~~
    어렵다 어려워~^^
    읽기도 버겁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김예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나 이화 그냥 한마디로,
    나라는 아상을 지우고 우리라는 공동체를 생각하면
    아상이 억지를 부리지 않아서 평화롭고 행복하게 되는데
    그 게 곧 자유의 현상인 듯 합니다~ㅎㅎ
  • 작성자 나 이화 작성시간26.06.21 병이 들었을때 버틸 에너지가 많은 사람이 견디기 쉽죠.

    살이 있는 사람과 비만하고는 다르죠?

    잠이 보약이라고
    잠을 푹 자야 뇌가 쉼을 하고 회복을 한대요
    잠을 못자면 뇌가 일을하고 지쳐 치매라는 병이 난대요.
  • 답댓글 작성자 김예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그래요~
    어느 정도 살찐 사람이 건강해 질병에 대한
    면역력도 높다고 하네요~

    잠~~
    저도 잠을 잘자기 위해서 커피를 줄여야겠어요~
    어제 밤도 충분히 못잤는데요,
    오늘도 커피를 두잔이나 마셨네요
  • 작성자 미수 작성시간26.06.21 살도 적당히 자기키에 맞게 적당한 표준체중으로 근육질로 쪄야지 좀 비만인사람들 주변에보니 살좀
    많이찌고 덩치큰사람들 갑자기
    뇌졸증,고혈압 심장병 암으로 많이 돌아가시더라구요 장수하시는분들
    보니 뚱한사람들보다 호리호리한
    근육질몸매에 운동을좋아하고
    술담배 절제하고 부지런한사람들이 오래살더라구요 먹는음식과
    생활습관이 아주중요해요
  • 답댓글 작성자 김예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네~
    표준체형이 건강에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매우 마른 것 보다는 조금 찐 게 좋다는 뜻이지
    비만형을 뜻하는 건 아닌 것 같네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