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요리 레시피 먹방

오이를 절이고 데쳐보세요. 물 안생기는 하얀 오이무침 최고입니다

작성자가리나무|작성시간26.06.08|조회수180 목록 댓글 10

 

 

재료 : 오이2

양념 : 맛소금1/2T, 설탕2/3T, 간마늘1/2T, 식초2T

 



1. 오이를 문대서 깨끗이 씻어주세요

2. 오이 양쪽 끝을 2cm 잘라 준 후 0.3~0.5cm 간격으로 일자 썰기 해주세요

3. 볼에 썰어놓은 오이를 넣고 소금1T 넣은 후 조물하여 10분간 절여주세요

4. 오이를 절이는동안, 냄비에 물 1L, 천일염1/2T 넣고 팔팔 끓으면, 절인 오이를 넣고 20초만 데쳐주세요 

5. 찬물에 빠르게 씻어 열기를 빼내주고 체에 받친다

6. 볼에 오이, 맛소금1/2T, 설탕2/3T, 간마늘1/2T, 식초2T 넣은 후 가볍게 버무려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꽁아 | 작성시간 26.06.08 오이소박이도
    오이를 절일 때
    뜨거운 물에 소금 넣어
    오이를 절이면
    먹는 내내
    아자~아작~
    식감이 다릅니다

    오이를 좋아하니
    이 레서피도
    따라해 보겠습니다

    가시나무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가리나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요리왕비룡
    이 사람 영상은 머리에 쏙쏙
    야무지게 잘 알려줘서 본답니다
    이제 오이의 계절이 왔어요
    날마다 처치 곤란에 여기저기 나눠주는 것도 일이었는데
    이제는 냉동하는 것도 알았고
    즐거울 일만 남았습니다 ㅎ
    요리를 잘 하실 것 같은 꽁아님
    오늘도 맛난 음식 많이 드세요
  • 작성자천년홍 | 작성시간 26.06.08 오이 요리를
    즐기시는군요.
    전 오이를 별 좋아 하지 않은데
    이대로 반찬을 해서
    먹어 보고 싶군요.
    일본 오이는 더 맛있겠죠.
    가리나무님의 요리는
    더욱~^^

  • 답댓글 작성자가리나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오이가 우리 몸에 좋은 점이 무궁무진합니다
    저는 그냥 통째로 먹기도 합니다
    한국 오이가 고소한 맛도 있고 더 맛있어요

    제가 만든 일본 오이입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천년홍 | 작성시간 26.06.09 가리나무 오이가 튼실하고 짤막하니 맛있어 보여요.
    저런 오이라면
    그냥 먹어도 맛있을거 같아요.^^
    가리나무님!!
    맛있는 오이 레시피
    많이 올려 주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