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오이2
양념 : 맛소금1/2T, 설탕2/3T, 간마늘1/2T, 식초2T
1. 오이를 문대서 깨끗이 씻어주세요
2. 오이 양쪽 끝을 2cm 잘라 준 후 0.3~0.5cm 간격으로 일자 썰기 해주세요
3. 볼에 썰어놓은 오이를 넣고 소금1T 넣은 후 조물하여 10분간 절여주세요
4. 오이를 절이는동안, 냄비에 물 1L, 천일염1/2T 넣고 팔팔 끓으면, 절인 오이를 넣고 20초만 데쳐주세요
5. 찬물에 빠르게 씻어 열기를 빼내주고 체에 받친다
6. 볼에 오이, 맛소금1/2T, 설탕2/3T, 간마늘1/2T, 식초2T 넣은 후 가볍게 버무려주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꽁아 작성시간 26.06.08 오이소박이도
오이를 절일 때
뜨거운 물에 소금 넣어
오이를 절이면
먹는 내내
아자~아작~
식감이 다릅니다
오이를 좋아하니
이 레서피도
따라해 보겠습니다
가시나무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가리나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9 요리왕비룡
이 사람 영상은 머리에 쏙쏙
야무지게 잘 알려줘서 본답니다
이제 오이의 계절이 왔어요
날마다 처치 곤란에 여기저기 나눠주는 것도 일이었는데
이제는 냉동하는 것도 알았고
즐거울 일만 남았습니다 ㅎ
요리를 잘 하실 것 같은 꽁아님
오늘도 맛난 음식 많이 드세요 -
작성자천년홍 작성시간 26.06.08 오이 요리를
즐기시는군요.
전 오이를 별 좋아 하지 않은데
이대로 반찬을 해서
먹어 보고 싶군요.
일본 오이는 더 맛있겠죠.
가리나무님의 요리는
더욱~^^
-
답댓글 작성자가리나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9 오이가 우리 몸에 좋은 점이 무궁무진합니다
저는 그냥 통째로 먹기도 합니다
한국 오이가 고소한 맛도 있고 더 맛있어요
제가 만든 일본 오이입니다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천년홍 작성시간 26.06.09 가리나무 오이가 튼실하고 짤막하니 맛있어 보여요.
저런 오이라면
그냥 먹어도 맛있을거 같아요.^^
가리나무님!!
맛있는 오이 레시피
많이 올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