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부산 경남 휴게실

현명한 인간 관계

작성자가다오다|작성시간26.06.07|조회수95 목록 댓글 10




현명한 인간 관계 사람은 누구나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그 사람의 단점만 보고 시기하고 미워하니 본인만 스트레스 받고 그 사람과의 관계만 나빠집니다. 그러나 현명한 사람은 그 사람의 단점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없는 걸 알기에 일단 신경을 끄고 장점만 보고 살아갑니다. 그럼 소득없이 부딪히는 일도 없습니다. 사회생활 하면서 나랑 꼭 맞는 사람은 절대로 없습니다. 부모형제 간에도 다툼이 있을 수 있고, 심지어 내 생각 조차도 상황에 따라 다른데... 상대를 내 마음에 들게 하는 건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내가 싫은 사람은 될 수 있으면 피해야 겠지만, 사회생활 때문에 그 사람과 피할 수 없다면.. 단점보다 장점을 보시고, 서운함보다 이해.배려하시고 아니면 신경을 끄고 적절한 거리를 두는 현명한 사람이 되시기를요. 그리고 혹시 다툼이 있었다면... 누가 잘했건, 먼저 미안하다고 화해를 하세요 먼저 사과하는 사람이 이기는 겁니다 끝까지 따지는 사람은 정말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그리고... 좀더 넓고 먼 시각에서 보면 대부분 이겨봐도 별 소득 없는 겁니다. (모셔온 글)



< 모셔온 글 입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가다오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터치님
    감사합니다
    멋진 모습으로 즐기는 시간이 되시고 기쁨이 함께 하세요
  • 작성자수평선. | 작성시간 26.06.08 남을 배려하고 챙기느라 정작 내 마음이 다치고
    있지는 않은지
    늘 살펴야 합니다.

    나를 편안하게 만드는
    것들로 내면을 먼저
    가득 채울때 타인을
    향한 진정한 너그러움과
    지혜도 자연스럽게
    흘러 나오게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가다오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좋은 친구
    따뜻한 마음이 담긴 좋은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유와 웃음이 있는 좋은 시간 되시고 기쁨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 작성자김세화 | 작성시간 26.06.08 사람은 누구나
    장단점이 있더라구요
    저역시도 그렇지만요,
    저도 상대방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보려고합니다 ㅎ
  • 답댓글 작성자가다오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김세화님
    따뜻한 마음이 담긴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하시네요
    기분좋은 마음으로 즐기는 시간이 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