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부산 경남 휴게실

즐기는 사람은 이길 수 없다

작성자가다오다|작성시간26.06.11|조회수55 목록 댓글 8

 

 







즐기는 사람은 이길 수 없다

 
오늘은 인생(人生)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아주 단순(單純)하지만 가장 깊은 진리(眞理)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논어(論語)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아는 것은 좋아하는 것만 못하고, 
좋아하는 것은 즐기는 것만 못하다.”
 
무언가를 아는 사람보다 좋아하는 사람이 강(强)하고, 
좋아하는 사람보다 즐기는 사람이 더 강합니다.
 
결국(結局) 인생에서 가장 무서운 사람은 
즐기면서 사는 사람입니다.
왜냐하면 즐기는 사람에게는 지치지 않는 힘이 있고, 
포기(抛棄)하지 않는 에너지가 있으며, 
다시 일어나는 용기(勇氣)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빠르게 변(變)하는 세상(世上) 속에서 
경쟁(競爭)에 지치고, 책임(責任)에 눌리고, 
삶의 무게에 숨이 막힐 때가 많습니다.
그럴수록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재미있게 살아야 합니다.
 
호기심(好奇心)을 잃지 말아야 합니다.
멈추지 말고 성장(成長)해야 합니다.
그리고 순간(瞬間)순간 
감사(感謝)하며 살아야 합니다.
 
인생에서 한 번 지나간 시간(時間)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불평(不平)으로 보내기엔 너무 소중(所重)하고,
한탄(恨歎)으로 흘려보내기엔 너무 아까운 시간입니다.
 
살다가 예상(豫想)하지 못한 고난(苦難)이 찾아올 때,
누군가 곁에 있어도 외로울 때, 
사는 것이 버겁고, 숨이 막힐 때, 
그때 이 말을 떠올리면 좋겠습니다.
 
“인생 별거 없다. 그냥 재미있게 살자.”
“즐기는 자를 이길 수는 없다.”
 
그럼 어떻게 해야 즐길 수 있을까요?
답(答)은 아주 간단(簡單)합니다.
 
一切唯心造(일체유심조)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습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사람은 세상을 다스리는 사람이고,
마음을 밝히는 사람은 인생을 밝히는 사람입니다.


-옮긴글-

 

 

< 모셔온 글 입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가다오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터치님
    따뜻한 마음을 가진 분이기에 마음에 따라 잘 살아가는 분 같습니다
    언제나 건강 하시고 아름다운 나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김 해숙 | 작성시간 26.06.12 마음먹은대로
    생각하면서
    하루하루을
    소중하게~♡
  • 답댓글 작성자가다오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김해숙님
    기분좋은 마음으로 보내는 시간이 되시고 기쁨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 작성자서유니 | 작성시간 26.06.12 맞아요 이길 수 없죠 ㅎㅎ
  • 답댓글 작성자가다오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서유니님
    기쁨이 함께 하는 좋은 시간 되시고 건강 관리 잘 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