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부산 태종대의 태종사 수국입니다..

작성자산애| 작성시간26.06.21| 조회수0| 댓글 14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사월.향기 작성시간26.06.21 부산 태종대 에 있는 태종사의 수국 ~~
    아름답고 탐스럽지요
    먼곳까지 오셔서 예쁜꽃 무리를 잘담아 주셨네요
    내고향 부산 은 푸르고 드넓은 바다가 있고
    사계 가 늘 아름다운 고장이죠
    살고 싶은 우리고장~~
    부산을 늘 사랑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산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부산이 고향이시군요.
    학교 다닐때 부산사는 친구따라
    부산을 한번 가 보고 부산의 매력에 빠져
    아마 제 생각으로는 100여 차례 부산을 가 본듯 합니다.
    여기도 부산 사는 사람 따라서 가 봤는데 수국밭의 규모가 상당 했습니다..
  • 작성자 몸부림 작성시간26.06.21 내고향 영도 태종사의 수국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쯤 활짝 피었으려나?
    저는 세번가고 이제는 안갑니다

    수국보고 태종대내 열차타고 전망대와 등대보고
    시간 나면 유람선도 타고 맛있다고 소문난
    태종대짬뽕 한그릇 때리고

    오실땐 새로 생긴
    중리산길 넘어서 흰여울마을 구경하시고
    커피는 영도다리 건너 광복롯데 옥상 커피집에서 마시면 나름대로 관광코스가 되겠슴다

    유쾌한 하루보내세요^^
  • 답댓글 작성자 산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네..
    사진을 찾다보니 태종사 사진이 있어서
    사진도 다시 확인하고 꼼꼼히 검색도 해 보고 그랬습니다.
    몸부림님도 아시는 그사람이 이태석 신부님 기념관에서 사진 전시회를 했는데
    축하차 들렸더니 거기를 데리고 가더군요. 하도 여러군데를 따라 다녀서 위에 거론 하신곳도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 작성자 지존이 작성시간26.06.21 멋진사진이네요 수국

    이태석 신부님 영정이 부산에 있군요
  • 답댓글 작성자 산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영정이 그곳에 있는지는 모르겠고
    이태석 신부님의 기념관이 영도 부근에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태석 신부님 기념관도 4~5차례 방문을 했습니다..
  • 작성자 그리운 작성시간26.06.21
    난두 며칠 전에 초안산 수국을 찍어 올린 일이 있는대,

    왜 같은 꽃이 이리 달라 보일까요?

    프로와 아마의 차이???

    ㅠㅠ
  • 답댓글 작성자 산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나도 핸드폰으로 찍었으니
    프로 아마 그런건 아닐테고요.
    어쩌다 보니 그리 나왔을겁니다..
  • 작성자 스위트리 작성시간26.06.21 와~
    탐스런 수국꽃
    너무 아름답습니다
    수국꽃은
    토양에 따라서
    꽃색깔이 다르다고 합니다..

    태종대는
    아주 예전에
    한번 가본적 있어요..
    만약에 부산에 가면
    태종사에 가보고 싶어요
  • 답댓글 작성자 산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네, 맞습니다.
    수국은 토양에 따라서 색깔이 바뀌는데
    산성 토양에서는 파란색 꽃이, 알카리성 토양에서는
    핑크색 꽃이 나오는데, 요즘에는 색깔을 마음대로 바꾸게 하는 약품이 판매 됩니다..
  • 작성자 전의친구 작성시간26.06.21 수국 파노라마
    멋져요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 산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네..
    꽃이 아름답지 않은건 없지만
    수국도 잘 가꿔 놓으면 정말 아름다운 꽃 입니다..
  • 작성자 향적 작성시간26.06.23 좋은데 를 다녀가셨네요
    그분 생가도 바로 인근에 있습니다

    고향소식 들으니
    아련 합니다. 떠나 온 45년.
  • 답댓글 작성자 산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3 그렇군요.
    저는 잘 몰랐고
    제 지인이 그곳과 연관이 있더군요.
    향적님 오랫안에 뵙습니다. 별 일은 없으신지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