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병원서 많이하는 성분 케어

작성자크러스트|작성시간13.03.05|조회수471 목록 댓글 0

한국피부문화예술원-화장품성분 글 중에서 http://cafe.daum.net/crestcell

요즘 병원서 많이하는 성분 케어



찬바람과 난방으로 인해 더욱 건조해진 실내 공기가 피부 수분 증발에 한몫을 보탠다. 피부의 수분이 증발하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각질층이 파괴되기 쉽다. 각질층에는 여러 가지 지방 성분이 있어 외부로부터 피부로 침투하는 먼지와 세균 등을 막아주고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줄여준다. 이러한 각질층이 건조한 날씨로 인해 메마르면 제 역할을 하지 못해 피부는 자극에 쉽게 노출되고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게 된다. 겨울철에 흔한 건성습진도 건조한 날씨가 주원인이다. 피부가 땅기고 거칠어지며 부분적으로 각질이 생기거나 살이 트기도 한다. 보통 가려움증을 동반하며 심할 경우 피부가 갈라지고 피가 나기도 한다. 피부 보호막이 파괴되면 여드름이 악화되거나 피부를 통한 자외선 투과가 늘어 기미나 잡티가 악화될 수 있다.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촉촉한 피부를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촉진하는 시술 중 최근 주목받는 것은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주사다. 
흔히 '물광주사'로 불리는 히알루론산 주사는 인체에서 세균 등 독성물질의 침투를 막고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히알루론산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진피층에 직접 수분을 공급해 피부가 맑고 화사해지는 효과가 있고 촉촉함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마취크림을 이용해 피부를 마취하는 데 30~40분, 시술에는 10~15분가량이 걸리며 시술 후에는 팩 등을 이용해 피부를 진정시킨다. 전체 시술에는 1시간~1시간 30분가량이 걸리며 효과는 6개월~1년간 지속된다. PRP(platelet rich plasma, 혈소판이 풍부한 혈장) 주사로 불리는 '자가혈피부재생술'도 피부 개선에 효과적인 시술로 꼽힌다. 팔에서 자신의 혈액을 10~20㏄ 정도 뽑아내 성장인자가 풍부한 혈소판 성분만을 분리하고 이것을 다시 피부에 주사하는 시술이다. 주사 성분에 포함된 성장인자가 피부의 재생을 유도해 주름, 피부 처짐은 물론 여드름 흉터, 넓어진 모공 등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 직후에는 주사로 인한 멍과 부기가 있지만 이는 7~10일 정도면 사라지며 효과는 1년 이상 지속된다.



■혈소판·줄기세포로 손상된 피부 재생

줄기세포 배양액 성분을 피부에 주입하는 시술도있다. 성체줄기세포에서 추출한 특허 성분을 미세한 바늘을 이용해 피부 속에 침투시키는 것으로 이 성분이 피부세포의 성장과 재생을 촉진해 피부탄력을 개선하는 등 효과를 낸다. PRP 주사와는 달리 피부 깊숙이 주입하는 것은 아니어서 피부 손상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 쓰이며 3주 간격으로 3~5회 시술이 권장된다. 잔주름과 처진 피부, 여드름 흉터의 개선 등을 기대할 수 있고 효과는 6개월~1년가량 지속된다. 히알루론산 주사와 PRP 주사, 에버셀을 함께 시술하기도 한다. 각 시술의 효과가 더해져 시너지 효과를 낸다. 


위의 글에서 시술은 대체로 피부 샵에서는 금기된것으로 진피층에 투입 되기 때문입니다.

피부 샵에서는 피부에 촉촉함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야합니다. 


예를들어 건조한 피부 보다 촉촉한 피부가 20~60% 콜라겐등 피부구성 인자가 많이 재생되고 2~6일 정도 빠르게 회복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체로 여드름 피부는 건조하게 만들어서 우선 피지량을 조절하고 다시 촉촉하게 함으로서 피부를 빠르게 정상화 시켜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탄력(퍼밍) 제품들의 성분들을 보면 피부의 수분을 조금 당기듯하게 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여러 목적을 잘 이해하고 성분을 쓰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