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안명홍조

작성자구름이|작성시간06.10.20|조회수233 목록 댓글 0
 
피부가 붉어지는 것은 진피층에 있는 모세혈관에 피가 많이 모이기 때문이다.
피부에 염증이 있어 피가 많이 모일 수도 있고 아예 모세혈관이 늘어나 있어 피가 많이 흐르기도 한다.

그럼 왜 하필 얼굴일까 ?

얼굴 ( 특히 양 볼 ) 에는 다른 부위에 비해 혈관이 많이 분포돼 있기 때문이다. 얼굴에 혈관이 확장되면 모세혈관을 통해 피가 많이 흐르면서 얼굴이 불그스름해진다. 특히 잦은 필링과 각질제거로 피부막이 손상을 입고 너무 얇아지면 이러한 현상이 더욱 두드러진다. 그리혀여 확장된 모세혈관과 축소하고 손상된 모세혈관을 치유와 함께 피부재생과 피부를 차게 하는 등의 방법으로 안면홍조를 약화시키자 !!

 
 
원인
1. 정서적 요인

일시적으로 안면홍조가 오는 가장 흔한 원인은 정신적 긴장, 스트레스, 수치, 부끄럼 등 정서적 요인이라고 설명한다. 하지만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뜨거운 목욕이나 음식, 심한 운동을 피하는 것만으로도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캐롤의 다마스크 로즈 토너를 항상 소지하면서 수시로 얼굴에 뿌려보자!! 다마스크 로즈 토너는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차게해서 안면홍조에 도움을 주며 피부내의 손상된 모세혈관을 건강하게 하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수분을 공급하면서도 피부를 차게 해준다.

2. 알코올(술)도 안면홍조를 부른다.

알코올 섭취 뒤의 안면홍조는 알코올 분해 산물인 아세트알데히드의 혈중 농도가 높아진 결과다. 따라서 아세트알데히드 분해효소가 부족한 사람은 술을 조금 마셔도 얼굴이 붉어진다. 이런 사람에겐 절주가 최선의 약이다. 지나친 알코올 섭취는 주사비(딸기코)를 부를 수 있다. 코끝이 붉어지고, 코에 뾰루지가 나거나 울퉁불퉁해진다. 이 역시 만성적인 안면홍조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나 주사비는 병명과 달리 항상 술이 원인인 것은 아니다. 호르몬 이상, 모세혈관 장애, 스트레스 등 술 외에 다른 원인으로도 생길 수 있다.

 

3. 의약품의 부작용으로도 안면홍조가 생길 수 있다.

그 중에 요즘 들어 가장 많이 나타나는 원인이 약물의 오남용이라고 할수 있다. 피부에 대한 여러 가지 약품들은 피부 속에서 혈관을 수축시키거나 확장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피부 속에 누적이 되면 피부에 항상 독소가 쌓여 발그레하게 상기가 되어 있는 것이죠 피부에 쓰는 연고나 고혈압 약인 니페디핀. 베라파밀, 심장병약인 니트로글리세린, 결핵약인 리팜핀 등이 이 부류에 속하지만 이 밖에도 많다.
 

4. 갱년기 여성

한국 여성의 평균 폐경 연령은 49.7세. 폐경 1~2년 전부터 다양한 갱년기 증후군이 밀려온다. 이중 가장 먼저 찾아오는 것이 얼굴 화끈거림이다. 여성호르몬을 만드는 과정에서 체온조절중추가 함께 자극받아 체온이 순간적으로 오르기 때문이다. 갱년기 여성의 약 75%가 이 같은 현상을 경험한다. 이중 80%는 2년 내에 증상이 사라지지만 폐경 5년 후까지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 갱년기 여성의 안면홍조 발생 빈도는 개인 차가 크다. 한 달 몇 회에서, 한 시간에 몇 회까지 천차만별이다.

증상

- 특히 밤에 방안이 더울 때

-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 더 자주 심하게 나타남.

평균 지속 시간은 약 3분이지만 이 역시 개인마다 차이가 난다.

한림대 의대 강남성심병원 산부인과 전현아 교수는 안면홍조는 심리적인 불편을 줄 뿐 아니라 수면 중 자주 깨게 만들어 수면장애.피로를 유발시킨다고 지적했다.

● 증세 완화방법 ●

1. 무엇보다 불안한 마음을 갖지 않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2. 더운 날씨나 따뜻한 장소에 오랫동안 머물지 않는다.

3. 매운 음식, 더운 음식, 향이 강한 양념이 든 음식을 즐겨 먹는 것은 곤란하다.

4. 대신 콩.두부 등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음식은 권장할 만하다.

5. 걷기 등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6. 겨울에 두꺼운 옷보다는 얇은 옷을 겹쳐 입고 찬물을 많이 마시도록 한다.

로사 엡솔루트 오일은 여성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주므로 갱년기에 빠진 호르몬 보충에 도움을 주며 자궁에 아주 좋은 강장제가 된다. 그리고 월경 전 긴장을 풀어주고 질 분비를 촉진시키며, 월경주기를 정상화시킨다.

또한 안면홍조에는 로사 오일로 만들어진 로즈 센티폴리아 마사지 왁스로 주2회씩 관리하여 호르몬의 정상화를 유도하고 붉은 피부를 완화시키자!!!
또는 갱년기에는 피부재생 또한 필요하다. 안면홍조를 가진 사람은 피부 막이 얇아 더욱 빨리 노화가 올 수도 있다. 그러므로 피부 재생을 하면서 붉은 피부를 관리하자
캐롤의 로사 다마시나 나이트밤에는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면서 안면홍조에 도움을 준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