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신 건강: 스트레스/ 불면증/ 생리전 증후

작성자복순이|작성시간07.07.20|조회수183 목록 댓글 0

[정신 건강: 스트레스/ 불면증/ 생리전 증후]

 



특정한 일에 오랫동안 집중해서 일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생기기 마련.  오랫동안 긴장 상태에서 업무를 해결하려면 엄청난 에너지가 필요하므로 스트레스가 더 쌓이게 되는 것. 긴장을 풀어주고 심신의 안정을 찾아주는 에센셜 오일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보자.



스트레스 처방:

 오일 2~3 방울을 옷이나 수건에 묻히거나 책상 위 램프 확산기를 통해 향을 들이 마시도록 한다. 이때, 가장 좋은 오일은 사이프러스, 라벤더, 샌들우드, 로즈 등의 오일이다.

 


불면증: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 변비, 극심한 감정 변화 등이 요인이 되어 찾아오는 수면장애는 잠 못 드는 괴로움뿐아니라 피로가 다음날까지 연장된다는 점에서 더 힘들다.

 

처방: 마음을 편안하게 가라앉혀 주는 에센셜 오일  네롤리, 샌들우드, 캐머마일 등을 잠자리에 들기 전 가벼운 목욕물에 섞어 사용하거나 베갯잇에 2~3 방울 떨어뜨려 주는 것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생리전 증후군:

생리전 신체적, 정신적 증상들로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는 여성들이 많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4∼5일 가량 심한 경련을 경험하거나 우울증에 시달리는 경우도 있다.

 

처방: 가장 좋은 에센셜 오일  로즈, 클레리, 세이지, 마조람, 파인, 캐머마일 오일을 첨가한 목욕법을 즐기거나 부드럽게 오일 1~2 방울을 배에 떨어뜨리고 문질러 주는 것도 효과가 있다.

가벼운 우울증:

어느 상황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우울증은 사람을 처지게 하고 의욕을 상실시킨다. 심할 경우 에센셜 오일만으로는 효과를 볼 수 없으므로 의사를 찾아가도록 하자. 그러나 지나친 스트레스를 피하고 규칙적인 수면과 고른 영양을 섭취한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처방: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에센셜 오일은 시트러스, 클레리, 일랑일랑, 샌들우드 등.   항우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분을 전환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 무월경

- 생리불순은 좌욕이나 훈욕, 질세척, 습포 등의 방법을 이용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오일은 클라리세이지입니다. 목욕시에는 클라리세이지 4방울, 마조람 4방울, 페퍼민트 2방울 or 클라레세이지 4방울, 마조람 3방울, 로즈 2방울, 캐모마일 2방울을 대야나 욕조에 넣고 골반부분 목욕을 하면 효과적입니다.
질세척으로는 클라리세이지 4방울, 로즈 2방울을 뒷물을 하듯이 사용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