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감동 좋은 글(시)

늘그막엔 오늘을 즐겨야

작성자Delon(드롱)|작성시간26.06.05|조회수29 목록 댓글 9

 




늘그막엔 오늘을 즐겨야♡ 

지금 이 순간,

손에 닿는 공기와
마음에 스치는 생각만으로도
이미 충분합니다.

내일은 아직 오지 않았고
걱정은 그림자처럼
스스로 길어질 뿐이니까요.

오늘은
그저 웃을 수 있으면 웃고,
바라볼 수 있으면
하늘 한 번 더 바라보고,

마음이 가는 쪽으로
한 걸음 가보면 됩니다.

내일은 내일의 바람에 맡기고
오늘은 오늘의 숨으로 살아가면 됩니다.

나이가 들어간다는 건
무언가를 잃어가는 시간이라기보다
비로소 무엇이 소중한지
알아가는 시간입니다.

젊은 날에는 늘 내일을 향해 달렸습니다.
더 이루기 위해, 더 가지기 위해,
아직 오지 않은 시간을 붙잡으려 애쓰며
오늘을 자주 뒤로 미뤄두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조금 압니다.
내일은 늘 불확실하고,
확실하게 내 손에 쥐어진 것은
오직 ‘지금 이 순간’뿐이라는 것을요.

그래서 늙어간다는 것은 조금 느려지더라도
괜찮다고 말해주는 시간이고, 굳이 애쓰지 않아도
되는 것들을 내려놓으며 가볍게 숨 쉬는
법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오늘을 즐기자는 말은 크고 대단한
행복을 찾으라는 뜻이 아닙니다.

따뜻한 차 한 잔에도 마음을 두고,
햇살이 창가에 머무는 모습을 바라보고,
익숙한 길을 천천히 걸으며
“아, 지금 참 좋다”라고 느낄 수 있으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내일은 생각하지 말자!
그 말에는 체념이 아니라
지금을 더 깊이 살고자 하는
용기가 담겨 있습니다.

오지 않은 시간을 걱정하느라
이미 주어진 오늘을 놓치지
않겠다는 다짐입니다.

지금의 하루는
예전보다 더 소중하고, 더 선명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을 아끼며 살아야 합니다.
조금 웃고, 조금 쉬고, 마음이 가는 곳에 잠시 머물고,
그렇게 하루를 채워가면 됩니다.

늙어가며 비로소 알게 됩니다.
인생은 길게 남아 있는 시간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을 얼마나 따뜻하게 살아냈느냐로
기억된다는 것을요.

그러니 오늘은
그저 오늘답게 살아가면 됩니다.

내일은 내일의 시간에게 맡겨두고,
지금 이 순간을 천천히, 깊게, 그리고
충분히 누리며 노년을 즐깁시다.

- 옮긴 글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순정 | 작성시간 26.06.10 Delon(드롱) 풉ㅋ 은근 웃기세요 지기님ㅎ
  • 작성자베베 김미애 | 작성시간 26.06.06 오늘 최고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Delon(드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Tomorrow is mystery ~~~
  • 답댓글 작성자바라밀 | 작성시간 26.06.10 Delon(드롱) 이거 어디서 봤는데요~ㅎ
  • 답댓글 작성자베베 김미애 | 작성시간 26.06.10 바라밀 
    드롱님
    프사에서?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