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① 양봉발전토론

쌍교교배

작성자에덴(무주)|작성시간26.06.13|조회수327 목록 댓글 5

♡70년대 80년대는 단교교배 순종이 유행

♡90년대에서 2010년대는 삼원교배

     장원벌이 이에 속합니다.

♡2010년대에서 2020년대는 쌍교교배종 

    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쌍교종 4개의 근교계 2개씩 교잡을 시계 

   서 다시 다교종을 교배 시킨다.

즉.   K,처녀왕+E수벌      G처녀왕+H수벌

              KE처녀왕.                 GH수벌

                     +                             +

               KE처녀왕       +        GH수벌

  KE처녀왕과+GH수벌 교배를 통하여 만들

  어진것을  쌍교종이라 합니다.

#지금 양봉선진국에 서는 쌍교교배를 통한

   풍종개량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교해볼때 쌍교교배종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인공수정 종합기술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명성양봉 김은형 (장성) | 작성시간 26.06.13 선생님~
    많이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 작성자원선 (서당께 고성) | 작성시간 26.06.14 멘델의 법칙에따라 순종도 나오지만 잡종도 나올수 있습니다
    어떤 처녀왕이 우성인지 어떤처녀왕이 열성인지 육안으로 구분하기는 쉽지 않을것입니다
    몇대에 거쳐 관찰하고 선별하고 해야먄 순종을 얻게 될것입니다
  • 작성자원선 (서당께 고성) | 작성시간 26.06.14 일반 양봉장에서 나름 우수하다고 골라서 이충한 후손 처녀왕이 모든면에 성적이 저조한 경우도 있고 또 갑자기 왕이 필요해 모지리라고 관심도 안두던 통에서 이충해 출방한 처녀왕이 그 봉장 최고의 품종이 되는 경우가 왕왕 있기에 종자 선별 육종은 그많큼 수고와 노력이 드는 작업입니다
  • 작성자천년 경주 (경주) | 작성시간 26.06.14 감사합니다
  • 작성자하늘꿈(장흥) | 작성시간 26.06.14 고맙습니다

    중국에 가서 모 교수님께 어떤벌이 좋으냐고 질문 했는대 너의 봉장에서 좋은벌이 가장좋은 벌 이다 라고 하시더군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