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① 국토밀원화운동

쉬나무 꽃대가 올라왔습니다

작성자산해현(합천)|작성시간26.06.08|조회수271 목록 댓글 3

오늘 아침에 쉬나무에 꽃대가 올라 왔습니다.

5년전 직접 농원에 가서 3년생 쉬나무 10그루를 사서 여러곳에 심었습니다.

5년이 지난 지금 3그루만 겨우 살아 있습니다. 갖은 정성으로 키웠으나 나무에

대해 무지하여 2그루를 햋볕이 좋은 곳으로 옮겼더니 가지가 바짝말라 죽어서

포기하였는데 올 봄에 겨우 살아났습니다. 마른나무 가지 사이에 잎이 나서 겨우 살아 났네요

1그루 큰 나무는 작년에 호랑나비인지, 제비나비인지 큰애벌레가 잎을 거진 다갉아 먹어

계속 물도 주고 영양제도 주고 겨우 살렸읍니다.

횟수로 보면 1그루는 꽃이 필때가 되었는데 아무런 징조도 없기에 혹시 쉬나무는 맞는 걸까 .. 다른나무를 가져왔는건가 아니면

숫나무인가(잘 모름) 별에 별 생각을 다하였는데 오늘 드디어 꽂대가 올라 왔습니다.

마치 어린아이 마냥 세상 다가진 기분입니다.

쉬나무를 살때 헛개나무 3년생이라고 5그루를 샀는데 요것은 꽃을 피울 생각을 안합니다. 접목이 아니라 실생이라

윗집에 심어져 있는 토종헛개나무는 실생 10년만에 작년에 처음 꽃을 피우더군요.

해마다 나무에 꽃피는가 쳐다보는것이 그래도 올해는 보람이 있습니다.

이만 짧은글 마칩니다. 다들 행복한 날들 되십시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은총(안동) | 작성시간 26.06.09 쉬나무가 추위에 약한가 겨울지나면 위쪽 나무가지가 얼어죽내요
    20 여주 조합서 받아심은거
    얼어서 주가지는 죽고 옆가지 한곳서 꽃대 한송이 나왓어요 ㅎㅎ
  • 답댓글 작성자산해현(합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저희는 면에서 주는 쉬나무는 못받고 바이텍스5주만 받아 바이텍스만 추가했습니다.
    쉬나무가 추위에 약한지 말씀대로 겨울을 못 견디는 것 같습니다.(특히 어린나무)
    무화과나무등 많은 나무가 겨울을 못견뎌 볓단을 덮어주는 데도 추위에 약한 품종은
    죽어버리더군요
    쉬나무 꽂대 나오것 축하합니다. 그기분을 저는 알지요.ㅎㅎ
  • 답댓글 작성자소류지 (천안, 토종벌愛한라벌) | 작성시간 26.06.10 쉬나무 강원도 인제에도 꽃이 많이 피는것을 보았습니다 추위에는 큰 문제 없는듯 보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