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저렴하게 진드기 잡고싶습니다.^^

작성자서아할배(대구)|작성시간26.06.07|조회수683 목록 댓글 36

밤꿀은 포기하고 벌 쪼개서 진드기나 잡을까 합니다. ^^

26년을 벌 키웠지만.... 약 선택의 고민은 아직도 진행중 입니다.

 

가장 저렴한 비용에 효과적으로 진드기(바로아 응애) 잡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벌 몸에 붙은 진드기를 족집게로 잡아내는 게 비용이

적게들지만 그건 시간이 허락하질 않네요. ㅠㅠ

 

진드기 잡는 법 다 잊어버렸고 정신은 가물가물하고 새로운 정보는 없고....

곰탱이 할배입니다.ㅠ  고민이 깊어갑니다. 먼가 결단을 해야 하는데....

바로아응애와 전쟁 정말 힘드네요.😅

벌의 절반을 죽이더라도 강력한 처리를 하려고 합니다.ㅠ


개미산 처리가 최선의 방법? 올해도 바로아응애 극성일
가능성이 몹시 높은여건 입니다. 개미산을 3일 간격으로 8회처리 ??

소문 완전 개방하고 비닐개포 치고.....

 

약값은 비싸고, ㅠㅠ 저렴하게 진드기 잡고 싶습니다.^^

 

옥살산 75g을 따뜻한 물 1리터에 녹인 후 
설탕 1kg 넣어 소비 1매당 5cc씩 소비 사이에 흘려주면
4~5매 봉군  50군 내외 처리 가능하다고 하는데

지금 이 시기에 처리해도 되나요. 🐸

꼭 늦가을 봉구가 져야 하는 건가요.  경험하신 분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꿀벌응애 및 가시응애 번식도표입니다. 

갈색곡선은 숫벌 번데기(drone brood).

녹색은 일벌유충(worker brood)에 기생하는

바로아 응애의 밀도입니다.^^

 

1마리가 127일 후 4,000마리가 된다는 뜻인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서아할배(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ㅠㅠ 늙으면 하수 됩니다. 누구나...
  • 답댓글 작성자들풀(밀양) | 작성시간 26.06.08 서아할배(대구) 
    진짜
    늙어갈수록 모르겠어요.
    벌 키우는 것에 똑 뿌러지는 분들을 보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서아할배(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들풀(밀양) ㅠ 💦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