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전에 벌 쪼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왕대를 과거엔 소비면 벌 많은 곳에 붙이곤 했는데 요즘은 소광대 사이에 올려줍니다.
점점 게으러 진 거지요. ㅎㅎ 소비사이 간격이 조금 넓은 소광대 위에 올려줘도
착봉이 잘된 교미상은 거의 다 출방하네요. ^*^
하루에 200개씩 붙이기도 합니다. ㅠ 벌 늘려 큰 부자 될까요 ??
NO-----?? Yes......??
하기 나름 이겠지요. 벌 팔아 2억 매출 냈다고 자랑하는 홍사장도 있는데.ㅠㅠ
벌 한통 30만 원씩 100통 팔면 3,000만 원. 700통은 팔아야 돈 좀 될 것 같습니다.
열심히 쪼개다 보면 먼가 되겠지요.?
마음은 계상 벌 한통으로 10통 쪼개서 키워 팔고 싶은데...
벌 한통 쪼개 10통 만들면 300만 원 벌 수 있는데. 몸이 안따르네요.🤣
계속 사양하고 화분떡 주면서 2개월 작업하면 10배 늘리기 가능합니다.
벌 가격 좋다고 계상 1통으로 10통씩 늘리는 분위긴데..... 과욕입니다. ㅠㅠ
욕심은 사망과 친한 칭구간 입니다. 건강 잃으면 벌도. 애인도 다 엄한 ㄴ것 됩니다.
봉장이 2개 있으면 분봉에 유리한데,,,,, 달랑 봉장 하나면 분봉 낸 벌들이 원통으로
많이 돌아가 교미상이 썰렁하고 왕대 출방도 늦거나 안됩니다. 이런 걸 해소하는
좋은 방법이 있지요. 한 봉장에서 교미상 낼 때는 벌 쪼개는 그날 왕대를 붙여서
교미상을 설치하면 쪼갠통의 벌이 원통으로 돌아가는 ㄴ 별로 없습니다.
즉, 교미상에 왕대가 들어 있으면 왕대를 보호하고 원통으로 가는 벌이 아주 적습니다.
한 봉장에서 왕대 붙이기 2-3일 전 교미상을 내면 절반 그 이상이 원통으로 가는데,
교미상을 쪼개면서 바로 소비면에 왕대를 붙이고 자리를 잡아주면 왕대를 지키며
내역봉은 물론 외역봉마저 원통으로 거의 안 가고 착한 교미상이 됩니다.^^
저는 과거엔 2 봉장으로 교미상을 옮겨 산란확인 후 데려왔는데 요즘은 그런 수고를
안 하고 있습니다. 한 봉장에서 교미상 내도 잘 되는데,,,,, 그런 수고를 할 필요 없지요.
계상 격왕판 위에 들어있는 벌 3매 들어내면서 바로 왕대 붙이고 적당한 거리에
옮겨두면 착한 교미상이 되는데...... 힘들게 2 봉장으로 옮기는 수고를 할 필요 없지요.
모르지요, 나만 그리했는데 잘 됐고 다른 분은 안되는지.....??
분봉 당일에 왕대 붙이면 파괴시킨다고... 글세요. 제 벌은 그런 게 없었습니다. ^&^
참고만 하세요. ㅎㅎ 칠순 노인의 게으른 분봉 방법입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서아할배(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4 ㅠ
건강 잃으면 벌도 돈도 애인도
엄한 ㄴ 것 됩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휴일되세요. -
작성자권혁근(충주) 작성시간 26.06.14 쉽게 분봉하는법
잘 배웠습니다.
감사 합니다.
늘 건강하세요. -
답댓글 작성자서아할배(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4 반갑습니다.^^
부족한 글에 격려 말씀이 큰 힘과 용기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기쁨니다. 행복한 날들만 되세요. -
작성자문수. (밀양) 작성시간 26.06.14 제자리 분봉할때 항상 조심스러웠는데 분명한 해답이 있었네요
-
답댓글 작성자서아할배(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4 반갑습니다.🤗 잘 지내고 계시지요.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고
행복한 휴일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