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왕벌 유입의 팁 하나....^^

작성자서아할배(대구)|작성시간26.06.21|조회수517 목록 댓글 12

오랜 가뭄에 어제는 단비가 내려 봉장 텃밭에 채소들이 춤을 추는 것 

같았습니다. 옥수수는 붉은 수염이 늘어지고 알이 굵어지고 있습니다. 

 

갑자기 처녀 여왕벌을 얻거나 구입한 경우 무봉판. 무충판으로

교미상을 편성해서 처녀여왕벌을 유입하면 아주 잘 받아줍니다.^^

원통을 다른 곳으로 옮기고 그 자리에 창고에 있던 저밀소비 1-2장 넣어
동시에 처녀여왕벌을 유입하면 잘 받는데, 주의할 점은 도봉에 취약합니다.
소문을 아주 조금만 열어줘야 합니다.

 

편성된 교미상이나 무왕군에 자체 여왕벌 양성이 가능할 경우
처녀 여왕벌 유입이 어렵습니다. 즉, 그 통에서 변성왕대를 만들어 여왕벌을

만들 수 있는 여건이 되면 처녀여왕벌을 넣어줘도 물어냅니다.ㅠ

스스로 왕대를 조성할 수 있는 여건을 완전히 제거해야 유입됩니다.

 

오랫동안 여왕벌이 없던 통도 유입이 쉽지 않습니다. ㅠ
일벌 중 일부가 난소가 부불어 여왕벌 행세를 하던가 일벌이 알을 낳으면

처녀여왕벌을 거부합니다. 이런 봉군은 처녀여왕벌 유입이 힘들다고 보면 됩니다.

어린 충판이나 알판을 넣어 정상화시킨 후 왕대나 처녀 여왕벌을 유입합니다. 

 

소비면에 변성왕대나 어린충/알이 있으면 유입이 어렵더군요.

※부화 3일차이내 충판은 제거요망

 

산란일벌 발생한 통, 오래동안 무왕군 통에 처녀여왕벌 넣으면 물어냅니다.

일벌이 여왕벌 행세를 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ㅠㅠ  산란 일벌이 생긴 통은

정상적으로 산란된 통의 알이나 어린충을 넣어주면 변성왕대가 조성되고.....

이때 왕대를 넣어 출방시키면 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더군요.

 

그냥 유충판 넣고 내 팽개 치면 어느 날 정상적인 여왕벌이 있습니다. ㅋㅋ

남는 왕대 있으면 버리는 심 치고 넣어주면 성공하기도 합니다. 

처녀 여왕벌이 나오고 있습니다. 촬영: 진기종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서아할배(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고맙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날들되세요.
  • 작성자구름(상주) | 작성시간 26.06.23 new 새로운 기법같습니다.감사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서아할배(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반갑습니다. ^^
    많은 분들이 알고 있고 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날들되세요. ^&^
  • 작성자덕선현경 (의왕시) | 작성시간 26.06.23 new 아주 유용한 글입니다. 잘 보았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서아할배(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고맙습니다. ^^
    부족한 글에 격려 말씀이 큰 용기 됩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날들되세요.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