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든 분봉의 시기가
왔습니다 지금부터 분봉
준비를 해야 합니다
분봉도 때가 있답니다
양봉에 성공하려면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무작정 아무
때나 해서는 아니됩니다
양봉에 있어서 가장 핵심
적인 시기가 지금 부터입니다
이 시기를 잘 활용해야만
양봉도 성공할 수 있답니다
그 시기가 바로 6월말 입니다
7월에 교미에 성공한 벌통은 활력이 넘치고 늦가을이되면
의욕 또한 넘쳐서 최고의
일꾼이 되지요 그리고 알낳기
또한 가장 왕성하여 가장
강한 군세를 만들어 주며
가을에 강한 세력을 유지합니다
여름에 부실하던 알낳기가
최고에
엄청난 초강군으로 월동에 임할수있는 것입니다
분봉을 내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게되면 분봉열에 시달릴뿐만 아니라 결국은 가을 월동때 가보면
강군 1통의 군세밖에 않되므로 이또한 상당한 손해 이겠지요
양봉 산배님들이 늘 하시는
말 분봉은 밤 밭에서 하라는
말씀 기억나시지요
꿀벌관리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금방 본인의 실수가
드러나지 않습니다
꿀벌은 관리자가 실수를 해도 금방 죽거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시행착오를
지불 해야만이 댓가가 나타난답니다 지금시기를 잘
이용하여야만 크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분봉도 하고 응애도
박멸하는 이 기간을 멋지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ㆍ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북두칠성,이치성(영양) 작성시간 26.06.16 아까시꿀 뜨고, 야생화꿀 뜨고, 밤꿀뜨고 분봉을
하는데 언제 하는 것이 효율적 일른지요.
-
답댓글 작성자박준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ㅎㅎ 유밀기에 만들어진 여왕
제일 우수한건 아까시에 만든게
제일입니다 -
작성자한결 작성시간 26.06.17 관행적 꿀벌괁리 특히 이동양봉에서는 밤꽃 필 때 분봉관리를 하였습니다.
자연과 교미성공률로 본다면 5월에 분봉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5월에 교미성공은 100%에 가깝지만 6월부터는 점점 줄어듭니다.
6월하순과 7월에는 40%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유밀기 전 희생군을 편성하고 좋은 왕대를 만들었거나 구하여 이식하면
밤꿀 뜰 때 외역벌을 지원할 수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박준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6월 까지는 성공하는게 거의
비슷하고요 유밀기가 끝나면
성공하는 비율 희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