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슬링 운동 및 클럽 추천 합니다
저는 아마복싱 선수 생활을 해 오다가, 그만 둘 때 쯤, 복싱에 상극인 운동을 해 봐야겠다는 생각으로 레슬링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처음 레슬링을 알아보던 시기에는 레슬링 배울 곳 이 없어서 주짓수로 시작을 했지만, 몇 년 후 사회인 레슬링 팀이 생기면서, 지금은 레슬링 훈련을 꾸준히 이어 오고 있습니다. 지금은 지역별로 사회인 레슬링 팀이 많아져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열려 있습니다.
* 레슬링 운동을 해 본 느낌 미국에서 어린 시절부터 왜 많이 시키는지 이해가 갈 정도로 좋은 운동입니다. 전후좌우위아래 모든 방향으로 몸을 써야 하는 3차원적인 운동이구요, 자연스럽게 체조 선수들처럼 몸을 잘 쓸 수 있게 만드는 운동입니다. 거기에 혼자하는 운동이 아닌 상대방의 움직임에 반응하고 대응해야하기 때문에 민첩성,순발력,상황판단 등 부가적인 트레이닝 효과가 상당한 운동입니다.
* 레슬링을 배울 곳의 선택 - 중요!! 저는 주짓수 MMA 체육관에서 운동하기도 했었고, 중학교 레슬링부에서 학생 선수들과 같이 훈련하기도 했었고, 사회인 레슬링팀에서 운동도 했었습니다. 결국 지금은 레슬링이란 운동을 재밌게 즐기고 있지만. 운동 초창기 혼돈의 시기에 고생도 많이 했습니다. 경험을 정리하자면. 1. 레슬링 선출이 가르쳐 주는 주짓수.MMA 체육관이 아닌 이상 레슬링 모양만 배웁니다. 제대로 배우고 알게 됩니다. 2. 중학교 레슬링부에서 선수들과 같이 훈련하면, 체력훈련하다 퍼지고 정작 기술 연습은 부족합니다. 선수들은 이미 기술 연습이 돼 있습니다. 3. 사회인 레슬링팀에서 감독,코치님에게 배우는게 가장 적합 합니다. 문제는 다수의 인원을 대상으로 하다보니, 모든 사람을 정확히 봐주고 교정 해 주기가 사실 어렵습니다. 잘 못 하면 엉뚱한 자세와 동작으로 반복하다 끝날 수 도 있고, 비슷한 수준의 파트너가 아니면 서로 운동이 안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 경험 상 추천 – 레슬링을 시작하는 초보자에겐 필수!! 어느 정도 기본기가 생기고 레슬링에 적응하면 어디 가서도 즐겁게 열심히 배울 수 있습니다. 단, 초보자라면 소규모 인원으로 수준에 맞게 가르치며, 옆에서 계속 봐줄 수 있는 수업이 필요합니다. 안되는 점, 잘 되는 점을 빨리 이해하고 반복 훈련해야 숙달이 되고 실력이 늡니다. 잘 할 수 있게 옆에서 가이드를 계속 잡아 주고 훈련 시켜주는 코칭이 있어야 헤매지 않고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생활체육 레슬링 클럽 팀송파 추천합니다 1. 한 클레스 4인 밀착 지도로 옆에서 코치님이 끊임없이 코칭 해 주십니다. 2. 운동 경력에 맞게 인원을 구성하여 파트너가 맞춰 줄 필요도 없고, 실력이 안 맞아 훈련이 더딜 일 도 없습니다. 각 자 열심히 할 수 있는 여건이 됩니다. 3. 체급에 맞는 인원 구성. 체급차이로 훈련이 안되거나, 부상의 위험이 없습니다. 4. 평일에 운동 여건이 안 되는 사람들 혹은, 평일 주짓수나 다른 운동을 하는 분들도, 주말 토,일 집중 레슨으로 충분한 실력 향상이 가능 합니다.
[4년째 운영되고 있는 클럽 입니다.]
1. 2~4분의 정원제 수업입니다. 2. 체급과 진도를 맞춰드립니다. 3. 토,일 모든 타임이 활발히 운영 중입니다. 스케줄에 따라 유동적으로 선택하여 참석이 가능합니다. 4.10대부터 50대 형님들까지! 학생, 직장인, 유학생, 외국인, 여성, 관장님, 프로파이터 등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에 계신 분들이 운동하고 계십니다.
문의는 카카오톡: gusdn853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usdn29dy 팀송파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Mv8RQ5MEAkC4b5DUzAo1Qw
https://www.youtube.com/channel/UCMv8RQ5MEAkC4b5DUzAo1Q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