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출석하시고 가요

[출석부]6월7일 (일 )" 만족할 줄 아는 삶"

작성자노을|작성시간26.06.07|조회수13 목록 댓글 16

만족할 줄 아는 삶
행복이란 그런 거예요.
넘치면 고마운 줄 몰라요.

넘치는 것이
모자란 것만 못하다는 말이
그런 뜻이에요.

조금 모자란 데서
소중함과 고마움을 알게 됩니다.

남보다 적게 가지고 있으면서도
기죽지 않고 생의 기쁨과
순수성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
이런 사람이야말로 진짜 부자예요.


만족할 줄 알고 사는 데
행복의 비결이 있습니다.

자신이 처한 현실에
감사하면서 사는 사람이 있고,
늘 못마땅해서 불만 속에
사는 사람이 있어요.

어느쪽이 잘사는 거예요?


늘 불만에차서 불평을 하면서
찌푸리고 신경질 부리는 사람은
자기 자신한테만
잘못하는 것이 아니라
이웃까지도 기분 나쁘게 하잖아요.

그런데 조그만 것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은
보기에도 흐뭇해요.

나도 저렇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요.

정말로 그런 사람한테서는
하늘 냄새가 나요.

뒤를 돌아보는 여유로움과,

"감사와 사랑"이 넘치는 우리 인연님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즐거운 휴일 잘 보내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노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건강하시고
    좋은 일 많은
    즐거운 시간 되세요
  • 작성자아침햇살 (구미) | 작성시간 26.06.07 비 예보가 있고
    흐린 날 이네요
    휴일 즐겁게 보내세요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노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비는 안올것 같고
    후덥지근한 날씨에 건강 챙기며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 작성자부시맨 | 작성시간 26.06.08 요즘은 집에서 뒹굴다보니 날자가는줄을 모르겠네요. 매일 옆지기한테 티박이나 받고~~ㅠㅠ 내가 하느말이
    당신이 일하러가야 집안이 조용하다 했더니 ..... 켁~등짝에 손자욱나도록~~흐ㅡ흑~~ㅠㅠ
    그래도 출석합니다.....ㅋㅋ
  • 답댓글 작성자노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ㅎㅎㅎㅎㅎ
    사랑임니다
    믿음이구요
    이세상 누구에게 두분이 하시는 것 처럼 할수 있겠습니까
    웃으면서 행복한 가정 이구나 생각아 드내요
    늘 이렇게 행복한 순간 느끼시며 오래 뵐수 있으면 좋겠군요
    수고 하셨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