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글

버릴줄 모르면 죽는다네

작성자노을|작성시간26.06.20|조회수3 목록 댓글 1

 



버릴줄 모르면 죽는다네


이보게,친구!

​살아 있다는게 무엇인가?

숨한번 들여마시고
마신 숨 다시 뱉어내고...

가졌다 버렸다
버렸다 가졌다
그게 바로 살아 있다는
증표 아니던가?


그러다 어느 한 순간
들여 마신 숨 내뱉지 못하면
그게 바로 죽는 것이지

어느 누가
그 값을 내라고는 하지 않는다



공기 한 모금도
가졌던 것 버릴줄 모르면

그게 곧 저승 가는
길임을 뻔히 알면서


어찌 그렇게
이것도 내 것
저것도 내 것

모두다 내 것인양
움켜쥐려고만 하시는가?




아무리 많이 가졌어도

저승길 가는 데는 티끌하나도
못가지고 가는 법이리니

쓸만큼 쓰고 남은것은
버릴줄도 아시게나


자네가 움켜쥔게
웬만큼 되거들랑

​자네보다
더 
아쉬운 사람에게

자네것 좀 나눠주고

그들의 마음밭에
자네 추억 씨앗 뿌려


사람 사람 마음속에
향기로운 꽃 피우면

극락이 따로 없다네


- 서산대사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인동초(동두천) | 작성시간 26.06.20 버릴 줄 모르면 죽는다'는 말씀이 가슴을 쿵 하고 울립니다.
    비워야 채울 수 있고, 나누어야 향기가 남는 법이겠지요.
    내 것만 고집하기보다 주변을 한 번 더 둘러보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하루를 살아야겠습니다. 머리와 마음이 맑아지는 귀한 글, 감사히 잘 읽고 갑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