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코수술 부작용

혹시 저와 비슷한 상황에 처해있는 분이나 재수술로 해결한 분 계신가요? <코, 눈> 둘 다 입니다

작성자미셸7|작성시간17.02.04|조회수1,457 목록 댓글 3

코와 눈
다 문제입니다. 너무 간절합니다.
비슷한 상황에 있거나 재수술하신 분 계시면, 부분부분 해당되더라도 괜찮습니다.

댓글로 정보좀 부탁드립니다.
제가 문의한 내용들이 재수술로 가능한지 꼭 알고싶습니다.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정보나눔 부탁드립니다.

<코>

21년전, L자 실리콘으로 비개방형 수술을 한뒤 코끝이 살짝 하얗게 비치는듯은 했지만 모양이며 높이며 또 제 얼굴의 분위기에 맞게 조화롭다는 주변의 평을 들으며 만족스럽게 지내왔습니다.
코수술했냐는 질문을 거의 받지도 않았구요

그런데 6년전 쌍커풀 수술을 받으러 타병원에 갔다가 실리콘은 결국 어차피 빼게되는 부작용이 있으니 자가연골로 똑같이 해주겠다는 의사의 권유로 늑연골을 빼서 개방형수술을 했어요

하지만 현재,
<문제점>
1ㅡ 콧대의 오른쪽 부분이 함몰된듯 꺼져있고,
2ㅡ 애초 수술후 눈으로 봤을때도 콧대가 정중앙이 아닌 왼쪽으로 쏠려있어 좌우 비대칭이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콧구멍 또한 왼쪽이 작고 오른쪽이 큽니다.
3ㅡ 의사가 수술하면서도 제 의사와 상관없이 콧구멍 크기가 넘 차이가 커서인지 오른쪽 콧날개도 맘대로 절개를 해놨어요 ㅠㅠ
오른쪽 측면에서 바라볼때 뺨과 콧날개 끝부분에 뚜렷한 흉터가 있습니다.
프락셜도 받아봤고, 절개한지 6년이 지났는데도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아 수술티가 확 납니다.

4ㅡ 더 큰 문제는 그러함에도 여전히 좌우 코구멍 크기가 확연합니다.

5ㅡ 또한 이러한 문제들 때문인지,
양쪽 콧구멍 사이의 비주도 L자 실리콘으로 수술했을때보다 왼쪽으로 더 쏠려있고, 눈에 확 띄게 비주가 가늘어졌습니다.

6ㅡ 아 또, L자 실리콘을 끼고 있을때보다 코가 더 들려서 정면에서 콧구멍이 많이 보입니다. 약간 들창코가 됐어요 ㅠㅠ

코속 흉터도 많고, 여러문제들이 도저히 용납이 안되었으나
상처를 크게 받은후, 또다른 재수술이 두려워서 여태 미루고 있었는데..
다시 예전의 L자 실리콘으로 수술했을때의 코로 돌아가고싶은 마음이 간절해서 문의합니다


당시의 코 사진은 측면에서 볼때는 송혜교 코의 측면과 비슷한 콧대, 코끝과 비슷한 느낌이었구요
현재 상태는 위에 쓴 바와 같습니다


<문의>

1. 다시 L자 실리콘으로, 예전의 모양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ㅡ 변형된 부분 : 비주가 얇아짐, 콧구멍 좌우 비대칭, 오른쪽 콧날개 절개함.)

2. 현재의 늑연골과 병행이 가능할까요?
(ㅡ 최근에는 L자 실리콘만으로 코끝까지 세우질 않는 분위기인듯 해서요
저는 현재, 늑연골로 코끝까지 한셈인데, 코끝 비칠수 있는건 늑연골이나 L자 실리콘이나 마찬가지 아닌가요?)

3. 오른쪽 콧날개 흉터를 다시 절개해서, 세밀하게 봉합하여 흉터를 티안나게 완화할수 있을까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눈>

저는 본래 살짝 겹으로 진 쌍커풀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아주 흉한 정도는 아니었구요
어릴적부터 친구들이 제눈을 많이 부러워했고, 그래서인지 쌍커풀 수술하고자 할때는 저를 병원에 데려가서 수술할 의사쌤께 제 눈처럼 해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었구요.
그때마다 의사쌤들은 친구눈은 자연산이라 수술로 될수 있는 눈이 아니다. 그리고 제게는 나중에 나이들어서도 눈은 절대 건드리지 마라 말씀하시며, 제 눈이 그윽하고 예쁜 눈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니 스스로 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는데..
ㅡ 불행히도 6년전, 오른쪽 눈앞머리에 눈다락지가 심하게 나면서 결국 째는 수술을 받았는데, 제 본래 라인 바로 위에 흉이 생기면서 그 흉 위로 쌍커풀이 졌습니다.
눈 앞머리라 흉하고,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본래 제 라인에 맞춰 수술하러 갔다가 코도 위의 내용처럼 된거구요 ㅠㅠ
쌍커풀 수술을 했는데, 마찬가지로 제 허락없이
앞트임을 해놓으셨습니다 ㅠㅠ


<문제점>

1ㅡ 제 본래의 쌍커풀 라인 위에 있는, 오른쪽 눈앞머리의 눈다락지 짼 흉터에 맞춰 재수술을 해놓으셨습니다 ㅠㅠ
그렇다보니, 라인이 더 두껍고 높아졌는데.. 약간 소세지 느낌입니다.
게다가,
오른쪽 눈앞머리가 왼쪽 눈앞머리보다 더 두껍고, 반대로 오른쪽 눈꼬리쪽이 왼쪽 눈꼬리보다 두껍습니다.

2ㅡ (3포인트 단매듭 매몰법)으로 수술했다는데, 타 병원에서는 절개한거 같다고 말합니다.
라인의 고정이 깊고 진한 느낌때문인지, 아니면 두께때문인지 ㅠㅠ
세군데 흉이 너무 티가 납니다.ㅠㅠ

3ㅡ 겹으로 진 본래의 쌍커풀을 한 줄로 만들기위해 너무 위로 당긴건지, 라인 아래가 탱탱하게 당겨진 느낌.. 눈끝머리 뒤로 갈수록 절벽 느낌이 있습니다.

4ㅡ 그래서인지, 속눈썹 들려 점막이 많이 드러납니다.

5ㅡ 속눈썹 아래로 세로의 눈크기가 작아졌습니다


6ㅡ 앞트임때문에 인상이 강해졌고, 본래의 둥글고 귀염성있게 느껴졌던 눈 앞머리 형태가 둥근 느낌이 사라지고, 날카로워졌으며
앞트임도 짝짝이로 되어 오른쪽 누호가 더 많이 보입니다
동안이었던 인상이 상대적으로 나이들어보이는 인상이 되었습니다

또한 오른쪽 눈 앞머리 쌍커풀 라인끝으로 손톱자국처럼 앞트임 흉터가 있어서, 쌍커풀 라인이 끝까지 연장된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주관적이라 웃으실지 모르겠지만,
본래의 제 눈의 느낌은..
라인 굵기나 눈의 형태가 한지민같이 둥글고 귀여운 느낌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이 부자연스럽고 인위적이며, 수술티가 확 나고 라인이며 앞트임이 비대칭인 이 눈때문에 볼때마다 죽고싶을 지경입니다.
6년이나 됐는데도 너무너무 티가 나서 보는 사람마다 쌍수했냐고 묻습니다.

제 현 상태가 구제될 수 있을까요?


<문의>

1. 먼저는 쌍커풀을 풀고 싶습니다. 그런 방법이 있는줄도 모르다가 최근 알게 됐는데..
6년이나 됐으니 유착됐겠지요?
또 흉이 생기는게 너무 두려운데.. 라인을 다 잘라내는 절개 외에는 방법이 없는건가요?

2. 제 눈을 수술한 의사는 절개한 부분 없이, 겹으로 진 쌍커풀 라인을 끌어올려 3포인트 단매듭 매몰법으로 수술했다고 했는데, (근데, 겹진 쌍커풀을 절개없이, 3포인트 단매듭 매몰법으로 당겨서 한줄로 만드는 수술이 가능한지요?)

그게 가능하다면,
어떤 방법으로든 기존의 실밥을 제거하면 당긴 살도 내려오고, 눈꺼풀 들려 점막 많이 보이는 문제도 해결될 수 있나요?

3. 풀고나서, 제 본래의 쌍커풀 선을 어느정도 찾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그렇게 제 본래의 선을 찾은 후 본래 선에 맞춰 재수술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4. 그런데 이렇게 할경우, 두줄따기가 되는건가요?
매몰로 했다는데, 그래도 유착됐을테니 절개한다치면 절개한 라인 아래(제 본래 쌍커풀 라인은 눈다락지 짼 흉터에 맞춰 수술한 현재의 라인보다 바로 아래였습니다)로 새 라인 만들어야하니 두줄따기가 되는 셈일테고,
그럴경우, 유착돼서 절개한 흉터가 위에 남을까요?

5. 위의 내용이 다 가능하다고 한다면.. 계획은 이렇습니다.

눈 재수술은 먼저,
ㅡ현재의 쌍커풀을 푼 뒤,
ㅡ본래의 제 눈 정면사진과 수술후 눈 정면사진을 갖고 있는데..
그 사진들을 바탕으로 앞트임 재건을 먼저하여 눈 형태를 본래눈과 비슷하게 바로잡고,
ㅡ그런후 시간을 좀 갖고 마찬가지로, 전후 사진 보며 라인을 다시 매몰로 하고 싶은데요 (전 매몰 흉터도 있던데.. 절개 흉터는 더 두렵습니다 ㅠㅠ )


이러한 제가 쓴 글의 내용들이 가능할는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코와 눈 모두, 전후 정면 사진을 갖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미셸7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7.02.05 글쓴이입니다.

    혹시 에버 성형외과에서
    앞트임 재건과 쌍수 재수술하신 분 있나요?

    간절히, 정보를 얻고자합니다.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큥이 | 작성시간 18.01.13 혹시 어디서 하셨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