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적당히 합시다 -

작성자느림보 거북이|작성시간26.06.20|조회수95 목록 댓글 0

 

 

 

- 적당히 합시다 -

 

느림보 거북이/글

 

 

 

적당히 해라.!

적당히 합시다.!

적당하잖아.!


사람들은
인생이 별거냐고 말합니다
지나고 보면 진짜 그렇고
한 세상이 눈 깜박할 사이에
지나가 보니 세상이
우습게 보인다는 것이죠



그렇다고 살아온 동안
자신이 품어 왔던 욕망과 꿈을
다 이룬 사람이 몇이나 되고
목적을 이룬 사람은 몇이나 될까요



늘 삶은 이룰만하면
아슬아슬하게 빗나가는 게 현실이고
다 됐다 싶으면 뒤통수 맞으며
사는 게 바로 인생살이입니다



꿈이란 깨지기 위해 존재합니다
미련스럽게 매달렸다가
상처만 받게 되는 게 사람입니다
큰 꿈일수록 아픔도 큰 것이죠.



적당히를 모르고 살아온
우리의 무모한 도전을 훗날에서야
후회를 하고 세월이 지나서야
성찰히는 게 우리의 삶이지요



적당히라는 말
어원이 패배적인 듯싶어도
가장 인간에게 평정심을 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평화로움을 주는 말입니다

 


적당히 벗어라

적당히 놀아라

적당히 먹어라

적당히 잠자라

적당히 만나라

 


적당히는 탈이 없습니다
적당히는 양이 없습니다
적당히는 과하지도 않습니다
적당히는 분수를 지키라는 뜻입니다
적당히는 실패가 없습니다



불행한 일도 슬픈 일도
이별의 아픔도 고통과 실망도
부와 명예의 추락도
반목과 배신 따위도
인간관계 갈등과 섭섭함도
적당히를 모르기에 생기는 일입니다.

 

 

우리가 살고 죽는 생과 삶도

가장 요구되는 것이 적당히입니다

 

 

넘 일찍 단명하는 것은

말할 수 없는 슬픔이요

넘 오래 사는 것도

따지고 보면 민폐가 되니

평균 수명이 적당한 거 아닌가요

 

적당히 해라.!

적당히 합시다.!

적당하잖아.!

적당히는 평화의 언어이며

넘치지도 과하지도 않은

따지고 보면 행복의 어원입니다

 

 

적당히라는 말

숨 쉬는 모든 것에 적용될

최고의 좋은 말 같습니다.

적당히.. 적당히.. 말입니다.ㅎ

 

- 거북이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