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내 나이 중년이 되면

작성자느림보 거북이|작성시간26.06.07|조회수65 목록 댓글 0



 
내 나이 중년이 되면 
 
                        글./ 정설연


내 나이 중년이 되면
사는 게 더러 슬픈 일도 있고
섭섭한 일도 있겠지만

이 세상 두 번,
세 번도 아니고
딱 한번 왔다 가는 것인데
곱게 물드는 나뭇잎처럼
살아가는 날들이
아름답게 물들면 좋겠습니다.

내 나이 중년이 되면
내가 누군가에게
마음 상처받는 게 낫지
누군가에게 마음의 상처를
줘선 안된다는 선한 마음으로
누군가에게 아픔을 주기보다

누군가의 아픔을
덜어주는 아픈 날에, 외로운 날에,
가난한 날에 누군가의
위안이 되는 그런
인연으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내 나이 중년이 되면
날이 갈수록 아픔이나
상처를 남기는 사랑보다

가끔 사랑이 흔들려도
이 넓은 세상에 그 많은 사람 중에
내 마음이 좋다고 편안하다고

용케 길 잃지 않고
마음 잘 챙겨 돌아오는
언제나 편안한 사랑이 되고 싶습니다.
따뜻한 사랑이면 좋겠습니다.

내 나이 중년이 되면
흐르는 세월 이기는 장사 없다지만
얼굴에 로션 하나만 발라도
나 보다 훨씬 어린 사람에게

참 곱게 나이 먹어 가는구나
저 사람처럼 늙고 싶다
희망의 소리 들으면서
고운 모습으로 살고 싶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