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멋진 삶~

작성자느림보 거북이|작성시간26.06.10|조회수81 목록 댓글 0



🥑"멋 진 삶"


어스름한 저녁 무렵
물가에 비친 석양(夕陽)도 아름답거니 와
뜨는해도 또한 아름답다.

청춘(靑春)이
아름답다고하지만 흰머리에 얼굴
주름 또한 아름답지 아니한가

손에 쥔 것이 없다고
실패라 생각지 말라.
이날 까지 무탈하게 살어온것도
성공(成功)한 것일지어다.

나누어
주었다고 보답을 바라지 말라.
나누어 준 것만으로도
공 과 덕 을 쌓았느니라.

남에게
받은 것은 잊지말고 보답하라.
그래야 공덕을 쌓는
것이니 새겨두게나.

거름을 너무 많이 해도
뿌리 는 썩을 것이고,
지나치게 맑은 물에는 물고기가
살지 않는다 하였거늘.

상대가 실수 하고 잘못을
하여도 눈감아 주고 포용 해주자.
내가 옳을지라도 너무
강하 게 말하면 상대는
오히려 반감 을 가지게 된다.

나눈 것은 잊고, 받은 것은
기억 하며, 눈 감을줄 알고
용서할줄 안다 면 세상(世上)을
살아가는데 적 은 없을 것이고,

인생(人生)
마무리는 멋지게 될 것이다.
창문을 열면 바람이
들어오지만, 마음을 열면
행복(幸福)이 들어온단다.

육신은 은퇴가 있어도
감정과 사랑은 은퇴가 없다.

오늘도 즐겁게 파이팅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