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3초의 비밀 알고 있습니까?

작성자초원의 꽃향기|작성시간26.06.20|조회수79 목록 댓글 2

 

3초의 비밀 알고 있습니까?

 

 

 

 



*열흘만 살다가 버리는 집이  누에고치입니다.
*6개월만 살다가 버리는 집이  제비들의 집입니다.

*1년을 살다가
  버리는 집이  까치들의 집입니다.
*그런데 누에는 집을 지을 때 

   자신의 창자에서 실을 뽑아 집을 짓고,
*제비는 자기  침을 뱉어

  진흙을 만들어 집을 짓고,

*까치는 볏집을 물어 오느라  입이 헐고
  꼬리가 빠져도  지칠 줄 모르고
  집을 짓습니다.

*날짐승과 곤충들은
  이렇게 혼신을  다해 집을 지었어도
  시절이 바뀌면  미련없이 집을 버리고
  떠나갑니다.

*그런데 사람만이  끝까지 움켜쥐고 있다가
  종래는 빈손으로  떠나게 됩니다.
*사람을 위해 돈(화폐)을 만들었는데
  사람들이 돈에  너무 집착하다 보니
  사람이 돈의  노예가 되고 있습니다.

*몸을 보호하기 위해 옷이 있는데, 

  너무 비싼 옷을 입으니
  내가 옷을 보호하는   신세입니다.
*사람이 거주하기 위해
  집이 있는데,  집이 너무 좋고
  집안에 비싼 게  너무 많으니
  사람이 집을 지키는
  개(犬)신세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전도몽상(顚倒夢想) 이라고 하네요.
  자신도 모르게 어느 순간  거꾸로 되고 있는 현상을
  일컫는 말을 의미합니다.

*인생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하니까
  의미의 노예가 되고,  행복하지 못한
  신세가 된 것입니다.
*전도(顚倒)는 모든 사물을 바르게  보지 못하고
  거꾸로 보는 것이라 했고,

*몽상(夢想)은 헛된 꿈을 꾸고 있으면서도
  그것이 꿈인 줄을 모르고  현실로 착각하고 
  있는 것이라고  사전에서 설명합니다.
*완전한 소유란 이 세상 어디에도 없음이 

  이미 두루 알려진 사실입니다.

*자연을 완전히 소유하는 생명체는 

  세상 천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태어난 모든 생물체는 이 땅에 살아 있는 동안

  자연에서 모든 것을 잠시 빌려 쓰다가  떠나가는

  나그네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 살아가면서 진정으로 소유해야 할 것은 

  결코 물질이 아니고 <''아름다운 마음''>이라고 말합니다.
  [''그대의 마음속에서 얻은 것이 진정 그대의 귀중한 소유물이다.'']

*그런데 많은 것들을 곁에 두고서도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 죽어가는 참으로 이상한 현대인
*미래의 노후대책 세우느라
  오늘을 행복하게 살 줄 모르는
  희귀병에 걸려 살고있는 현대인

*늘 행복을 자기 곁에 두고도
  다른 곳을 헤매며 찾아 다니다  지쳐버린 현대인..
*나누면 반드시 행복이 온다는
  지극히 평범한 진리를 알고도  실천 못하는

  장애를 가진 현대인..
*사랑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도 사랑하지 못하는
  어리석고 바보같은 現代人...

*결국은 서로가 파멸의 길로 간다는 사실을 알고도 

  자연/지구 파괴로의 길을 버젓이 걷는 우매한 現代人...
*지난 날 벌어 놓은 재산을  그저 쌓아 놓기만 했지,
  가치 있게 써보지도 못하고  자식들 재산 싸움으로
  갈라서게 만드는 이상한 부모들이 많이 존재하는
  現代人...

*시간을 내어 훌쩍 떠나면 그만인데, 앉아서 온갖 계산에

  머리 싸매가며  끝내는 찾아온 여행 기회도 놓치고는

  중병에 시달리는 이상한 現代人...
*이러한 전도몽상(顚倒夢想)에서 헤매는 現代人이 

  오늘날 바로 내 자신일지도 모르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이러한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아주 자그마한 비밀,
  3초의 비밀 이야기를 꼭   실천해보시면 어떻겠습니까!              

*아이가 잘못을 저질러  울상을 짓고 있을 때,
  3초만 아무 말없이 웃어주신다면 그 아이는 잘못을

  뉘우치며, 내 품으로 달려올지도 모릅니다.

*화가 잔뜩 나서  분노가 치밀어 참을 수 없을 때라도
  3초만 고개를 들어  하늘을 쳐다봅시다.
  내가 화낼 일이 정말 보잘 것 없는 일은 아닌지
  생각해보시면 어떨지...

*엘리베이터를 탔을 때,
  바로 닫기(▷◁) 단추를 누르지 말고,
  3초만 기다려 보시면 어떨까요?
  누군가 응급환자 때문에  달려오는지도 모릅니다.
  기다린다는 것은 열려있는 단추(◁▷)가 있음으로…

*파란 출발신호등이 켜졌는데,
  앞차가 그냥 있어도  빵~빵~ 울리지 말고
  3초만 기다려주면 어떻겠습니까?
  앞 사람이  인생의 중요한 기로에서
  갈등하고 있는지도 모른답니다.

*내 차 앞으로 갑자기  끼어드는 차가 있으면
  3초만 기다려주면 어떻겠습니까?
  그 운전수 식구가 정말  위급한 환자 때문인지
  모르는 일이 아니겠습니까?!

*아침 뉴스에서  불행한 일을 당한 불운한 사람들을 보면 

  잠시 눈을 감고 3초만 기도하시면....
  당신의 인생에서  끝까지 남게 되는
  영원의 시간일 수도 있습니다.

*죄 짓고  감옥 가는 사람들을 볼 때 비난하기 전 

  3초만 생각해보시면 어떻겠습니까?
  내가 그 사람 입장이었다면 어떻게 했을까.?
  그 사람을 위해  3초만 기도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어떻겠습니까?

*아내가 화가 나서  잔소리를 해도 3초만 미소 짓고 

  그냥 경청하시면 어떻겠습니까?.
  3초는 아내에게 정말 필요한
  보약을 주고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아침에 눈을 뜨고  가슴에 손을 얹고
  3초만 감사하시면 어떻겠습니까.?
  “오늘 다시 살아 있음에  오늘 하루도 행복하리라.”
*조금 힘들게 느껴질 때는
  3초만 웃어봅시다.  좋아서 웃는 게 아니라
  웃으니까 좋아지기 때문이랍니다.

*친구와 헤어질 때  바로 돌아서지 말고

  그 뒷모습을 3초 동안만 보고 서 있어줍시다.
  혹시 그 놈이 가다가 뒤돌아 봤을 때  웃어줄 수 있도록
*차창으로 고개를 내밀다 한 아이와 눈이 마주쳤을 때,
  3초만 그 아이에게  손을 흔들어 줍시다.
  그 아이가 커서,  분명 내 아이에게도 그리할 것입니다.

*전화통화를 끝내고 작별인사 후  3초만 기다렸다가
  수화기를 내려놓으면 어떻겠습니까?
  상대방이 갑자기 추가할 내용이 떠올랐을지도 모르고,
  그보다 냉정하게  먼저 끊는 나에게
  나쁜 인상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른답니다.

 

 

- 좋은글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느림보 거북이 | 작성시간 26.06.22 new
    읽을 수록 감동이 밀려 오는 글 입니다
    삶과 인생을 되돌아 보고
    앞으로 살아야 할 의미를 얻게 해 줘서
    초원의 꽃향기님 감사드려요

    휴일 잘 보내셨는지요
    한 주 시작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초원의 꽃향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