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손수건 댤고 입학식 ㅋ

작성자주안|작성시간26.06.12|조회수18 목록 댓글 2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Onions_HwangKD | 작성시간 26.06.14 ♡1946년 문교당국에 의하여 제정된 초등학교의 졸업가입니다. 광복 후 첫 졸업식부터 사용되어 오늘날까지 통용되고 있으며, 4분의 4박자 다장조의 엄숙하면서 다정한 감정을 나타내고 있지요. 1절은 재학생이, 2절은 졸업생이, 3절은 다함께 부르도록 작사되었구요. 노래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1절

    빛나는 졸업장을 타신 언니께 꽃다발을 한아름 선사합니다

    물려받은 책으로 공부를 하여 우리는 언니뒤를 따르렵니다.

    2절

    잘있거라 아우들아 정든 교실아 선생님 저희들은 물러갑니다

    부지런히 더 배우고 얼른 자라서 새 나라의 새 일꾼이 되겠습니다.

    3절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며 우리나라 짊어지고 나갈 우리들

    냇물이 바다에서 서로 만나듯 우리들도 이 다음에 다시 만나세
  • 답댓글 작성자주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졸업식 노래 대략적인 가사와 음정은 인지하고 있었으나 님의 지식속에 정성껏 완성된 가사 올리시고 숙지에 감사드립니다
    어린시절 회상하며 그때 같이 논이던 친구들 그려 봄니다
    감사합니다 더운날씨 건강하십시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