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생각하나 작성시간26.06.18 글자를 안다고 그내용과 뜻을 다 알고 사는 사람은 드무니 스스로 글을 쓰거나 말을 할 때는 자신이 아는 것만 말을 하고 글을 쓰는게 중요하다 사실 말을 하지니 정말 아는게 없는게 현실이다 왜 그런지 아는가?
이 질문이 얼마나 기초적인 질문인지를 누구나가 다 아는 글자고 말이지만 그 말의 진짜 뜻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이또한 왜그런 줄 아는가? 답을 해도 삼백방이고 안해도 삼백방이라는 공안이 있듯이 불교는 삶과 같이 하지만 알고 사는 사람과 모르고 사는 사람은 분명하게 나뉘는건 사실이다 그렇더라도 진실을 대하면 되는데 그럴수가 없는게 현실이라 그것이 힘들뿐
아무리 채워도 결국은 몸을 벗는다 우리들이 두려워하는 돌아갈 시간에 맥을 못추니 부질 없다고 이야기 하는 사람도 많고 그래도 사과낭구는 심는게 나으니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