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바닷가추억 작성시간26.06.19 원효가 활동하던 시기가 참 그랬어요
진골귀족은 다 누렸고 나머진 피 압제라..
원효같은 천재는 현실이 어쩔수 없다면..자라리 정신적 위한을 주었겠지요
아미타불..불경 교종 없아도 누구나 극락가는 극락엔 압제와 픽빅이 없는..한데 그건 원효의 그 시대 방편일 뿐..
멍청하게 아미타불 한다고 뭐가 이루워 질랍디요
자성..자신을 보아야지요
그 지성보차 변모하는 우주 섭리를 보아야지요
죽어 극락이 어디 있을랍디요 아는 우주의 원천으로 그 원천들은 연기따라 결합되고 마침내 자타불이가 아닌 소울음 소리를 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