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선어禪語

자기본성을 봐야

작성자상현 덕비|작성시간26.06.21|조회수6 목록 댓글 0

달마 대사 『혈맥론』중에,

 

“옛날에 ‘선성善星’비구가 있었다.

12부의 경전을 전부 다 외었어도

여전히 윤회를 면치 못했다. 그것은,

자기의 본성을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선성’도 이미 그랬는데 현대인이

3~5권의 경론經論을 연구하고

이것을 불법佛法이라고 생각한다면,

어리석은 사람이다. 자기 마음을

알지 못하면 경전의 문구를 부질없이

암송해도 도저히 쓸 곳이 없다.”

 

여기에서 ‘자기 본성’은 무엇일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