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생명의 언어

신비/아인슈타인

작성자상현 덕비|작성시간26.06.12|조회수18 목록 댓글 0

아인슈타인은 신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세상에서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것은 신비입니다.

 

신비는 모든 예술과 과학의 원천입니다.

이 감정에 익숙하지 않는 사람은,

더 이상 놀라운 것을 보고,

하던 일을 멈추지도 경외에 휩싸이지 않습니다.

 

그는 죽은 사람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는 눈은 닫혀 있는 장님입니다.

 

인생이란 신비를 헤아리는 통찰은

공포와 더불어 종교를 탄생시켰습니다.

 

우리가 도무지 알 수 없는 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

가장 높은 수준의 지혜입니다.

 

우리의 어리석은 지성은 아주

원초적인 형태만 이해할 뿐입니다.

 

이 신비한 감정이 모든 종교성의

중심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