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부사모게시판법당

보현행원 이익중생공양- 수박화채 한통의 공양

작성자普賢.|작성시간26.06.06|조회수16 목록 댓글 2

 

공유해 주신 영상은 <푸드타임 Foodtime> 채널의 **"무더위 독거노인들을 위해, 1500원에 파는 시원한 수박화채"**라는 마음 따뜻해지는 쇼츠 영상입니다.

​여름철 어르신들과 이웃들을 향한 사장님의 따뜻한 정이 담긴 영상으로, 주요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 드립니다.

 

​주요 내용 요약

 

​착한 가격 1,500원: 요즘 물가에 보기 힘든 단돈 1,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시원하고 달콤한 생과일 수박화채를 판매하고 계십니다. [00:01]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 사장님은 "만드는 사람은 힘들어도 먹는 분들이 맛있게 즐겁게 드시면 보람을 느낀다"고 말씀하십니다. 특히 동네에 혼자 사시는 독거노인 분들이 많은데, 어르신들은 수박 한 통을 사면 다 못 드시고 버리는 게 더 많아 먹고 싶어도 못 드시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안타깝게 여겨 이 가격을 유지하고 계십니다. [00:17]

 

​전국에서 찾아오는 명소: 워낙 저렴하고 정이 넘치다 보니 동네 주민뿐만 아니라 지방(전라도 광주 등)에서 찾아오는 학생들도 있으며, 멀리서 찾아온 손님들에게는 고마운 마음에 양을 더 얹어 주시기도 합니다. [00:47]

 

​생과일의 맛과 정성: 시중 카페의 비싼 음료들과 달리, 마진을 많이 남기기보다 직접 신선한 생수박을 듬뿍 썰어 넣어 어릴 적 여름방학 때 집에서 먹던 정겨운 맛을 고스란히 전하고 있습니다. [01:41]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훈훈해지는 영상인데, 혹시 이 가게의 위치나 화채 만드는 비법 등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 주세요!

 

 

 

https://youtube.com/shorts/B6fCfRX7GqE?si=zvqHw8_Xf3eQtQMK

 

 

 

 

 

공유해 주신 영상은 <푸드타임 Foodtime> 채널의 **"무더위 독거노인들을 위해, 1500원에 파는 시원한 수박화채"**라는 마음 따뜻해지는 쇼츠 영상입니다.

​여름철 어르신들과 이웃들을 향한 사장님의 따뜻한 정이 담긴 영상으로, 주요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 드립니다.

  • 착한 가격 1,500원: 요즘 물가에 보기 힘든 단돈 1,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시원하고 달콤한 생과일 수박화채를 판매하고 계십니다. [00:01]
  •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 사장님은 "만드는 사람은 힘들어도 먹는 분들이 맛있게 즐겁게 드시면 보람을 느낀다"고 말씀하십니다. 특히 동네에 혼자 사시는 독거노인 분들이 많은데, 어르신들은 수박 한 통을 사면 다 못 드시고 버리는 게 더 많아 먹고 싶어도 못 드시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안타깝게 여겨 이 가격을 유지하고 계십니다. [00:17]
  • 전국에서 찾아오는 명소: 워낙 저렴하고 정이 넘치다 보니 동네 주민뿐만 아니라 지방(전라도 광주 등)에서 찾아오는 학생들도 있으며, 멀리서 찾아온 손님들에게는 고마운 마음에 양을 더 얹어 주시기도 합니다. [00:47]
  • 생과일의 맛과 정성: 시중 카페의 비싼 음료들과 달리, 마진을 많이 남기기보다 직접 신선한 생수박을 듬뿍 썰어 넣어 어릴 적 여름방학 때 집에서 먹던 정겨운 맛을 고스란히 전하고 있습니다. [01:41]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훈훈해지는 영상인데, 혹시 이 가게의 위치나 화채 만드는 비법 등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 주세요!

 

공유해주신 영상에 나오는 1,500원 수박화채 가게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서울풍물시장 내에 있는 노점입니다. SBS '생활의 달인' 등 여러 매체에서도 인심 좋은 달인의 가게로 소개된 유명한 곳입니다.

 

​상호명: 먹고또먹고

 

​위치: 서울 동대문구 천호대로4길 21 (서울풍물시장 공영주차장 앞 노점 구역)

 

​대중교통: 지하철 1·2호선·우이신설선 신설동역 6번, 9번 출구 또는 1호선 동묘앞역 3번 출구에서 도보 이동이 편리합니다.

 

​주요 메뉴: 수박화채(1,500원) 외에도 토스트, 옛날 팥빙수, 냉커피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철 많은 이웃과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을 다하시는 따뜻한 공간이니, 시원하게 한 그릇 맛보러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 경로 등 추가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공유해주신 영상에 나오는 1,500원 수박화채 가게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서울풍물시장 내에 있는 노점입니다. SBS '생활의 달인' 등 여러 매체에서도 인심 좋은 달인의 가게로 소개된 유명한 곳입니다.

  • 상호명: 먹고또먹고
  • 위치: 서울 동대문구 천호대로4길 21 (서울풍물시장 공영주차장 앞 노점 구역)
  • 대중교통: 지하철 1·2호선·우이신설선 신설동역 6번, 9번 출구 또는 1호선 동묘앞역 3번 출구에서 도보 이동이 편리합니다.
  • 주요 메뉴: 수박화채(1,500원) 외에도 토스트, 옛날 팥빙수, 냉커피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철 많은 이웃과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을 다하시는 따뜻한 공간이니, 시원하게 한 그릇 맛보러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 경로 등 추가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普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제미나이가 가게 위치 상호까지 웹 검색으로 찾아줌
  • 작성자보문 | 작성시간 26.06.10 세상에 보현행자는 참으로 많습니다.

    제미나이가 좋긴한데 가게 위치나 상호까지 나온다면 개인정보 유출은 아닌가요?
    고맙습니다. 마하반야바라밀_()()()_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