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중국]100721~75 광서성 기행록 2 - 중국과 베트남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최고의 폭포 덕천폭포 1
작성자야전사령관작성시간10.07.27조회수237 목록 댓글 2德天폭포
중국에 아름다고 웅장한 폭포들이 많이 있습니다만, 저 개인적으로 아마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다 갖춘 폭포를 꼽으라 하면 이 덕천폭포를 이야기 합니다. 이전에 올린 많은 폭포들이 있지만 웅장한 폭포(안탕산, 설두산, 여산 폭포, 황과수 폭포 등)와 아름다운 폭포(구채구폭포, 천태산 폭포 등)로 나눌 수 있지만 웅장하고 아름다움을 가진 폭포는 역시 덕천폭포라 생각됩니다.
며칠 폭우가 와서 폭포의 형태가 좀~~
아래로 내려갈려고 하니 물이 차서 위험하다고 계단에 선을 쳐서 내려가지 못하게 합니다.
04년인가? 운남성 곤명 거래처와 베트남 갔다가 남녕으로 와서 곤명으로 가는 비행기 시간이 많이 남아서 차 한대 임대하여 덕천폭포에 한번 왔었는데 그때는 시간이 부족하여 멀리서 덕천폭포만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기는 자주 오는 지역도 아니고 해서 전부 다 볼 욕심으로 주위을 보니 지티는 사람도 없고 해서 모른 척하고 아래로 내려 왔음.
강 건너편은 베트남
비오는 날에 고기가 많다?
강가에 떠있는 해상가옥으로 들어감.
주인이 깜짝 놀라면서 폭우가 와서 위험한데 올라가라고 함. 그래도 내려왔는데 어떻하냐 하면서 담배 한가치 주면서 이거저거 이야기함~~
멋있는 폭포입니다.
위험하기는 위헙한 길입니다.
경비원한테 발각되어 올라간다고 하면서 사진 한장 찍어달라고 부탁~`
내려오지 말라는 말을 이해하겠습니다. 올라갈 수록 위험한 길입니다.
물고기를 닮은 나무
계단을 올라와서 길을 따라 가면 강 건너편의 베트남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중국 푯말이 있는 앞까지가 중국 국경이고 상가는 베트남 국경임.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중국국경 넘어서 베트남 상가를 둘러보는 것은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온갖 베트남 제품들 판매
폭우때문에 한산합니다.
동 주전자, 은 주전자도 골동품이라 하면서 판매함. 골동품 다구에 정신이 빠져있는 야oo, 장oo생각에 괜찮은 거 구입했음ㅎㅎ
지키는 사람도 없고 해서 베트남 땅으로 계속 행군~~
비가 와서 희미하지만 참 아름다운 전경입니다.
베트남 국경 초소도 보이고... 더 이상 들어가기가 그래서 멈추고 돌아옴.
이제서야 관광객 몇명이 베트남 상가에 보입니다.
베트콩 모자를 쓴 베트남 사람
비가 멈추니 안개가 걷어져 선명하게 보이는 베트남의 아름다운 산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