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물에 담갔다가 기름에 볶은후 양념하는게 포인트입니다. ㅎㅎ
감자는 껍질벗겨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소금물에 30분~1시간 담가놨다가
씻어서 물기빼고
웍에넣고 식용유랑 들기름넣고 볶아줍니다.
감자가 2/3가량 반투명해지면
참치액. 양조간장. 개복숭아효소(매실액) 알룰로스 다진마늘 (짠맛과 단맛 비율은 개인별로 조절하면 됩니다)
이렇게 넣고 섞은 양념을
1/3만 부어서 잘 섞어준뒤(다진마늘때문에 조금 지저분해 보여요.)
뚜껑닫고 약불에서 익히다가
양념이 어느정도 쫄아들면 남은양념 절반과 동량의 물 붓고 다시 뒤적여 뚜껑닫고 익힙니다. 약불에서요.
뒤젹여도 안부서져요.
이 이후에는 뒤적일때 조심히. ㅎㅎ
다시 양념이 졸아들면 남은양념과 물 추가로 붓고 오이고추 썰은거 넣고(대파대신. 파 못드시는분 드릴거라) 다시 섞어서 마지막으로 졸여줍니다. (중간중간 뒤적여줘요)
양념이 거의 졸았으면 참기름 한바퀴 휘릭 둘러서 섞어서 담고 위에 통깨 솔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눈꽃열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얼마후 저는 음메~~~ 기죽어~~~~~~~~~~~ 이렇게 될거 같네요. ㅎㅎㅎ
-
작성자나결 작성시간 26.06.17 어제 웍에 가득 해서 퍼날음ㅋ
-
답댓글 작성자눈꽃열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나결님의 레시피를 알려주세요. ㅎㅎㅎ
저도 퍼나르는 집중에 한곳으로 부탁드리구요. 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나결 작성시간 26.06.17 눈꽃열매 위 레시피 카피했어요ㅋ
-
답댓글 작성자눈꽃열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8 나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