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벤츠S500 W220 - 하체 소리.연료펌프.필터 작업 후, 에어쇼바 터짐?

작성자미쉘보쉬|작성시간16.02.22|조회수549 목록 댓글 0

 벤츠 S500 .W220. 1999년식. 225,000KM

이 차량 고치다 많은 것을 배우고 자칫 점검의 디테일이 떨어지면 얼마나 몸과 시간을 허비하고 고생하는  깊게 깨달은 차량. 

이 예기는 조금 있다가 다시 하기로 하고 ....

 

 

 

이 모델은 2006년까지 생산 된 줄 알고 있다.

아버님이 타던 걸  팔기가 아깝고 큰 문제 일으키지 않은 애착이 가는 차량이라 지금의 차주인 아들이 물려 받은 차라 한다.

색상도 그렇고 내.외관. 엔진이 아직 좋다.

    

 

 

주문 정비 사항  

  1.하체 소음과 뒷 좌석에서 웅웅 소리가 남

  2. 핸들이 쏠림 (요놈 때문에 추후 개고생 함 ㅎㅎ)

  3. 후 문짝 도어락 잘 안 됨. 트렁크 오픈 잘 안됨..등  

       여러 가지를 하나 둘씩 손 보고자 하신다. 

 

 

부품은 일주일 전,  방문 점검 후에 미리 시켜 놔서 착오 없이 작업 진행 한다.

 

트렁크 안 열리는 것은 배선 작업후  통과 !

뒷 문짝 도어락은 국내 유통 부품대가 너무 비싸(약 80만원) 해외 싸이트에서  구매 대행 시키라고 차주께 말하고 통과 ! 

(개조라도 시킬려고 해 봤는데 락부분 고리 프라스틱이 깨져 있는 상태라  포기)

 

 

어퍼암과  컨트럴 부싱 교환 하다 추가로 발견 된 하체 소리는 사전 점검시 발견 못한 죄로 퀵 서비스비 지불 하고.

부품대만 받고 작업 .

1999년 S500 부품이 신형보다 더 비싼 부품 있는지 모르고 경험치 부품  견적 잘못 내서도 손해  ㅎㅎ

견적 내고 작업 하다 보면 별의 별이이 벌어진다. 이런 경우는 아픔을 속으로 삼킬 수 밖에 .

          

그나마 스테빌 라이져(활대) 작업 난이도가 조금 낮아서 시간상으로 위안을 삼음 ㅎㅎ

 

 

시트 쪽에서 웅 웅 소리 나는 것 !   연료 펌프의 올드화로 소리가 남.  펌프와 필터 교환. 

몸이 기억 하는 S500  연료 펌프 작업 하는데로  뒷 시트 뜯고 트렁크 뜯었다가 다시 조립 ㅠㅜ.

ㅎㅎㅎ 후륜 휠 하우스 엣지쪽에 붙어 있는데... 아무 생각 없이 몽이 허락 하는 데로 작업했다가 괜한 시간 낭비로 또 손해  ㅎㅎ    

 

연료 펌프와 필터가 우리 창고에 재고가 있는데 확두 인  해보구 또 시켜서 손해 ㅎㅎㅎ  

 

이래 저래 아픔 만큼 성숙 ?    재밌게 손해를 보면서 작업 마무리??? !!!!

.

.

.근데

.

.

 

KEY 온 하고 시동 켰는데

.

.

.

아 글쎄...

 

.

.

.

쇼바가 안 올라 옵니다. .

.

.

..

.

 

ㅠㅜ  X 됬다.

   

 

 

 

전 좌.우가  NORMAL 시에는 괘안은데 쇼바 업 모드 형성 시키면  운전대만 올라가고 조숫대는 올라오다 맙니다.

작업 전에 분명히 에어 쇼바 차량은 안전 장치 다 만들어 놓고 작업을  하는데 한 쪽이  작동 하다 말아 버립니다.

이때부터 머리가 지진 ~~~~~~~~~  ㅠㅜ ( 에어 쇼바 터진거 아냐??? )

 

처음 입고 시 멀쩡하던  차량이 수리 후 문제가 생기면 작업자와 오너는 당황 하게 마련입니다.

 

잠시 정신 차리고 차주 한테 전화 걸어 봅니다.

"쇼바를 업 모드로  사용 해 보신 적 있어요  ? " 

.

.

.

  " 아니요! "   

.

.

 

아니란다 .............!!!    "스위치를 괜히 거드렸다! " 란 생각이 퍼뜩 들었습니다. 

 

 차량 맡길 때  " 핸들이 틀어지고 쏠려요! " 라고 얘기 하면서 여기 저기 업소서 " 휠 얼라인먼트 봤는데  이상 없다"라고들만 하는데 계속 쏠려서 입고된 차량이다.  우리는 점검 사항에서 에어 쇼바   육안 검사와  작동 유무만 확인 했지  

 차고 높이까지  측정 할 생각 빼 먹었다.  이거 빼 먹다 보니 낭패를 보게 된 경우.

   에어 쇼바에서 누설이 조금씩 생기다 보니 발견하지 못하던 것을 장기간 정비 작업시 나타난 것이다.

우리 잘못이 아니라두

 그래두 어쩌랴??   책임 점검 잘못 인 것을 .... 

     

   

 

 

 

차주한테는 에어 쇼바가 터진 것 같으니 확인 해 보러 오시라고 합니다. 

 작업 마무리 하고  추가로 이상 작업 전화 드린 다는 것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또 돈 들고 시간 다시 든 다는 것은 속상하니까요.  한 두품 쇼바 값 나가는 것도 아니구... 

 

멍 해진 머리 가다듬고  제주 싸나이 MR.빽부장이 것 차주가 오기 전까지  다시 확인을 합니다.  

쇼바 에어 누설 탐지부터  밸브브럭. 컴프레샤... 등등

에어 쇼바와 관련 된 사항들 다시 점검 합니다.   

힘들게 에어 빠지는 원인을 찾았습니다.

 

 에어를 고르게 나누어 주는 "밸브 블럭"에서 원인이 있었습니다.에어 라인 한 놈이 제대로 공급을 해 주다 다시 힘 없이 빠져 버립니다.  그나마 다행으로 우안을 삼습니다.. 부품대가 에어 쇼바 보다는 그리 비싸지 않거든요 ^^

작업 중에 차주가 와서 확인 합니다.  전륜에 있는 에어 쇼바 라인을 후륜으로 돌려서 운행 하라고 합니다.  

전륜 차고 높이 차이 불 안전 쏠림 운행 보다는 후륜으로 돌리면 그나마 낳기때문입니다.

다음 주 예약 잡고 최종 마무리 합니다.

 이런 OLD 차량은  라이트 배선 봐 주고 에매한대서 전기 에러가 뜨는 겅우가 비일 비재합니다.

 항상 꼼꼼하고 세심히 애기 다루듯이 봐 주어야 합니다.

 

 

 

Info. 고양자동차 클럽 .

 Add. 성사점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827 .  031-965-2006

         용두점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534 .   02-354-7890

예약 하기 사이트.

http://www.mdoil.com/index022_main.htm?menu=calender1225&month=2&year=2016&pilot_name=goyang&PHPSESSID=becf144eb528b760642933722382fc41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