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남태평양의 나라들

[괌] 관광지

작성자괌 도우미(WTB)|작성시간12.09.12|조회수123 목록 댓글 1

괌 정부종합청사(Guam Government Complex)
 
 
괌 행정의 중심
 
주지사의 관저로 이용되는 괌 정부청사는 전통 차모로족의 건축 양식과 스페인 양식이 혼합되어 있다.
 
이 건물은 1952년에 건축을 시작해 2년 후에야 완공되었는데, 이후 태풍파멜라로 일부가 파손된
 
이후 개축해 지금의 모습을 갖췄다.
 
청사 앞마당에는 초대 주지사의 동상이 있다. 괌 정부 청사의 건물은 더위를 피하기 위해 통풍이 잘 되도록 지어져서, 복도에 서 있기만 해도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다.
 
주지사는 괌 사람들 가운데서 선출되며, 괌 시민들은 미국의 준 시민권을 갖고 있어 미국 대통령
 
선거권은 없다.
 
괌 정부종합청사는 관공서이긴 하 지만, 청사 주변에 푸른바다, 코코넛 나무, 해변 등이 어우러져
 
마치 공원과 같은 느낌을 준다.
 
종합청사 뒤의 건물에는 하얀색 벽과 계단이 있는데 이곳은 우리나라 최초 해외 CF를 찍었던 곳으로 알려졌다.
 
위치 : 1번 도로를 타고 남쪽으로 가다가 4번 도로로 진입, 웨스트 오브라이언 드라이브 두 번째 교차로에서 우회전하면 나오는 언덕 꼭대기에 있다.
 
 
 
 
 
 
 
 
 
 
 
 
 
 
 
 
 
 
 
 
 
 
 
 
 
 
 
 
 
사랑의 절벽(Two Lover's Point)

 

 

슬프도록 아름다운 사랑의 이야기가 있는 곳

괌 중부 해변과 투몬 만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포인트로 스페인어로는 푼탄 도스 아만테스라고

한다.

슬픈 사랑의 전설을 간직한 이곳은 사랑하는 연인이나 허니무너에게는 필수 코스이다.

사랑의 절벽의 전설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스페인 식민지 시절, 차모로 여인의 아름다움에 반한 스페인 장교가 이 여인에게 결혼을 강요한다.

이를 피해 차모로 여인은 사랑하는 차모로 남자와 도망칠 것을 결심하고 스페인 군대의 추격을 피해 사랑의 절벽까지 오게 된다.

100m에 이르는 까마득한 절벽에서 서로의 머리를 한데 묶고, 더 이상 갈 곳이 없었던 두 사람은

운명을 맞이한다.

이곳에 오르면 수없이 걸려 있는 열쇠들을 볼 수 있는데, 이곳을 방문했던 관광객의 소원이나 사랑의 맹세들이 쭉 적혀 있다.

사랑을 확인하고픈 허니무너들, 혹은 연인들의 필수 코스가 된 사랑의 절벽에는사랑의 종이 있어서 이종을 치며 영원히 해로할 것을 다짐하기도 한다.

 

* 사랑의 절벽 끝자락 전망대에는 1 $3 요금을 내셔야 전망대에 오를 수 있습니다.

 

위치 : 1번 마린 드라이브를 따라 북쪽으로 가다가 마이크로네시아 몰 근처에서 34번 도로로

접어들면 된다.

 

 

 

 

 

 

 

 

 

 

 

 

 

 

 

 

 

 

 

 

 

 

 

 

 

 

 

 

 

 

 

 

 

 

 

 

스페인 광장(Plaza De Espana)

 

 

고색창연한 빛이 살아있는 스페인 유적 탐험

스페인 광장은 괌의 역사를 대변하는 곳으로 스페인, 미국, 일본의 행정부가 있던 곳이다.

아가나 대성당 앞에 있는 스페인 광장은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역사 깊은 장소로, 괌 현지인들 역시 이곳으로 소풍을 오거나 괌의 옛 식민지 역사를 배우러 오기도 한다.

이곳은 스페인의 탐험가였 던 레가스피가 괌을 스페인의 통치하에 둔다고 선언한 1565년부터

1898년까지 약 333년간의 흔적이 그대로 남아 있는 곳이다.

광장 안에 보존된 궁전은 제2차 세계대전 이전까지 스페인 총독이 거주했던 곳으로 둘러보는데 20분 정도면 충분하다.

궁전의 초입에 있는 붉은색 기와로 이루어진 초콜릿하우스는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데, 이곳은 스페인 총독의 부인이 방문객에게 차와 음료를 대접했다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1944년 미국의 공격으로 대 부분의 궁전 건물은 훼손된 상태로 남아 있다.

 

위치 : 1번 도로를 따라 남쪽으로 가다가 4번 도로로 접어들어 웨스트 오브라이언 드라이브에 있는 두 번째 교차로에서 우회전한다.

 

 

 

 

 

 

 

 

 

 

 

 

 

 

 

 

 

 

 

 

 

 

 

 

 

 

 

 

 

 

 

 

아가나 대성당(Dulce Nombre De Maria Cathedral Basillica)

 

 

괌 카톨릭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

하얀색 벽에 스테인드글라스가 곳곳에 장식된 아가나 대성당은 현재에도 미사가 집전되는 곳이다.

스페인 광장 내에 자리하고 있고, 멀리서 봐도 눈에 띄는 랜드마크 구실을 한다.

1699년 파드레 산 비토레스는 괌 최초의 가톨릭 부지였던 이곳에 아가나 대성당을 건축했다.

괌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양식의 건축물로 손꼽히는데 종교 행사나 주말 예배가 있을 때면 많은

성도들이 찾고 있으며 북마리아나 제도의 모든 성당을 총괄하는 가톨릭의 본산이기도 하다.

또한 1년에 한 번씩 성모수태제라고 하는 가장 성대한 종교 행사가 개최되는 곳이기도 하다.

성당 내부에는 아름다운 성모상이 있고, 화려한 스테인드글라스가 햇빛을 받으면 더욱 아름답다.

조용하고 경건한 분위기 때문에 관광객 중에도 기도를 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미사 30분 전에는 입장할 수 없으므로 방문 전에 미사 시간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위치 : 1번 도로를 타고 남쪽으로 가다가 4번 도로로 들어간다. 첫 번째 신호등에서 우회전하면

왼쪽에 있다.

 

 

 

 

 

 

 

추장 카푸하 공원(Chief Quipuha Park)

 

 

늠름한 차모로인의 표상

파세오 공원의 마린 드라이브에 위치한 추장 카푸하 공원은 선교 활동을 위해 마리아나 제도에

파견된 예수교 선교회를 환영했던 카푸하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추장 카푸하의 동상이 있어

유명하다.

카프하는 아가나 대성당의 부지도 기증했다. 어슴푸레한 저녁 시간에는 어두워 그냥 지나치기 쉬우니 주의 할 것.

 

위치 : 1번 도로를 타고 남쪽으로 가면 아가나가 나온다. 오른편에 커다란 추장 카푸하의 동상이

있다.

 

 

 

 

 

 

 

 

파세오 공원(Paseo De Susana Park)

 

 

'리틀 자유의 여신상'을 볼 수 있는 곳

아가나 보트 정박장과 인공으로 만든 땅 일대를 파세오 공원이라고 한다.

괌을 탈환한 미국이 전쟁이 끝나고 전쟁의 잔재물을 모아 매립한후 그 위에 세운 파세오 공원에는

조그마한 크기의 레크리에이션 센터와 야구장이 있고, 해변을 배경으로 한쪽 팔을 힘차게 뻗고 있는 자유의 여신상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이곳에 위치한 파세오 야구장에서는 국제 경기가 열리기도하고 일본 요미우리 자이언츠

구단의 전지 훈련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또 공원 앞에 있는 파세오 비치는 파도가 있어 괌 현지인이 부기 보드를 타거나 서핑을 즐기는

장소로 유명하다.

갯바위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도 자주 볼 수 있는데 파세오 공원은 이외에도 조깅을 하거나 농구를

할 수 있는 현지인에게는 제1의 레저 스포츠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지금은 휴양과 문화 활동의 중심지로 매년 7월 해방 기념일 축제와 퍼레이드가 이곳에서 열린다.

차모로어로는 수산나의 산책로라고 불리는데 나무 그늘이 시원한 오솔길이 산책하기에 그만이다.

 

위치 : 투몬 방향에서 출발할 경우 머린 드라이브에서 남쪽으로 오다가 오른편에 있다.

 

 

 

 

 

 

 

 

 

 

 

 

 

 

 

 

 

 

 

 

피고 카톨릭 묘지(Pigo Catholic Cemetary)

 

 

먼저 간 이들의 추억을 회상하는 공원 같은 묘지

괌에는 지역별로 묘지가 있는데 이곳은 괌 정부종합청사 앞에 위치해 있다.

묘지 앞에는 예수의 열두 제자의 동상이 있고 안으로 들어가면 우리나라의 묘지와 사뭇 다른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고인을 회상하며 비석에 적은 사랑하는 누이를 기억하며…’, ‘우리 사랑하는 이들에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 …’과 같은 글귀라든지 사진, 꽃을 보면 공원 같다는 느낌마저 든다.

고인의 사진과 이름, 태어난 때, 죽은 때 가족들의 글을 보며 생면부지 얼굴도 모르지만 절로

고인들의 명복을 빌게 된다.

 

위치 : 1번 마린 드라이브를 따라 남쪽으로 가다가 괌 종합정부청사 다다르기 전 왼쪽 도로옆으로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괌 도우미(WTB)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2.09.12 괌 주변 관광지 입니다. 자유여행 or 배낭여행 가시는분들 주변관광지 가는길 위에사항 적혀있으니

    꼭 들려서 많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겟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