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영화 음악 예술가

오페라 카르멘

작성자카페 지기|작성시간24.07.14|조회수46 목록 댓글 0

🌹가장 강렬하고 화려한 오페라 〈카르멘 Carmen〉 명곡 이어듣기

팜므 파탈(치명적 매력을 지닌 여인)을 소재로 하는 오페라 중 최고는 카르멘이죠.
집시이자 담배공장의 여공인카르멘은 스페인 남부 세비야를 들썩이게 할 만큼 매력적인 여인이었습니다.

그녀는 담배공장 앞 광장에서 질서유지를 위해 근무를 서는 군인 돈 호세를 마음에 두고 접근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자신의 사랑관, 연애관을 노래로 표현하는 곡이 하바네라로 알려진 ⌜사랑은 들새와 같아⌟입니다. 사랑은 들새와 같아서 길들일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이탈리아 메조 소프라노 안나 카테라나 안토나치의 연기와 노래는 숨막힐 정도로 매력적이고 정열적인 카르멘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https://youtu.be/KJ_HHRJf0xg



좀 더 지적인 카르멘도 있습니다. 메조 소프라노 엘리나 카랑차의 공연영상입니다. 도도한 자태와 넘치는 카리스마는 관객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습니다. 위의 안토나치 영상과 비교 감상하면 더욱 감동적입니다.

https://youtu.be/K2snTkaD64U



투우사 에스카미요가 카르멘을 유혹하러 와서 부르는 노래가 ⌜투우사의 노래⌟죠. 카르멘이 일하는 카페를 찾은 에스카미요가 투우사의 용맹성을 강조하며 자신의 매력을 뽐내는 명곡입니다. 투우장에 와 있는 느낌이 납니다. 뉴질랜드 출신 바리톤 테디 타후 로디스입니다.

https://youtu.be/Q4qfGJt6I3g



다음은 우아하고 감미로운 프랑스 노래의 진가를 느낄 수 있는 아리아입니다. 카르멘을 풀어 준 혐의로 군영창에 2달간 갇혀있다가 풀려난 돈 호세가 카르멘에게 애원하며 부르는 애절한 곡입니다.

오랜 만에 카르멘을 만난 돈 호세가 시간이 다 되어 군대에 복귀하려고 하자 카르멘은 그를 아주 냉정하게 대하죠. 그녀로부터 버림받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사로잡힌 돈 호세는 애원하듯 노래합니다.

"감옥에 있는 동안 당신이 준 이 꽃으로 위로를 삼으며..."

프랑스의 명테너 로베르토 알라냐의 목소리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txIrDNOJcj8


조르쥬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은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화려하고 정렬적인 음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여러번 반복해서 들으면 마음 속에서 열정이 솟아나고 화려한 꽃 한송이가 피어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열정이 넘치는 음악과 함께 활기찬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