ㅏ 헝가리 동유럽

[스크랩] ✨♡한달 유럽 여행 후기♡✨

작성자eujin joy|작성시간18.09.10|조회수164 목록 댓글 0

게~~~하!!

내가 며칠전에 유럽여행을 다녀왔옹

정보가 너무 없는거 같아 수정할게!!! 미안~ ...

일단 나는 30일을 다녀왔어!!

비행기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다녀왔고,

*여행경비*

교통비 대략 150만원

숙박비 대략 110만원

식비는 하루에 보통 4-5만원 정도 x 30일 = 약 140만원

쇼핑은 각자 알아서!

보통 한달 여행간다고 하면 500만원 정도는 드는거 같아

여행지에 가면 내가 예상하지 못했던 돈이 나가는 경우도 많아

물론 나는 쇼핑을 더 했기에 돈은 훨씬 더 많이 들었어!

교통비는 나는 유레일 안끊고 나라에서 나라 움직일때 마다 하나하나 따로 예약했어

처음엔 돈 아낄려고 저렇게 했는데 지금 보면 비슷한거 같아

교통비를 절약하려면 미리미리 표를 사둬야해!!

보통 1달전에 표가 열리더라고!

그때 저렴한 표는 빨리 나가니까 빠르게 예약해야해

그리고 스위스는 교통비가 엄청 비싸 스위스패스라고 하는데 3일권이 25만원이였어ㅜ

스위스는 그냥 물가가 비싸ㅜ

숙박비를 아낄 수 있었던 이유는! 나는 한군데 빼고 다 에어비앤비했어

에어비앤비 완전 강추야!

처음에 집 찾아가는게 어렵긴 한데 한번 찾으면 그 뒤는 쉬워

그리고 그 나라의 문화체험도 할 수 있고(나라마다 집 분위기가 달라!)

(한인민박도 한번 해봤는데 위치는 좋으나 시설은 꽝이였어)

에어비앤비 찾을때 가격대비 위치 가까운 곳으로 찾고

장기간 여행시에는 세탁기도 무료로 제공해주는 곳으로 가!

화장실도 개인실이면 훨씬 편하고 좋아

와이파이랑 엘리베이터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보고!

유럽은 엘리베이터가 없는 곳이 많아 근데 무거운 캐리어를 들고 계단을 올라가면 ...ㅎㅎ 욕나와~

식비는 각자 하기 나름인거 같은데~
보통 한끼 맛잇게 잘 먹으면 25유로에서 30유로 나오는거 같아

근데 여행을 하다보면 하루에 한끼만 제대로 챙겨먹을 수 있더라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보면!

*여행 코스*

나는 런던 in 파리 out 으로 했어

여행 코스를 짤때는 in하고 out할 나라를 먼저 정하고 짜는게 좋아!

런던(3박 4일) -> 파리(5박 6일) -> 인터라켄(2박3일) -> 아델보덴(1박3일) -> 뮌헨(2박3일) -> 프라하(3박4일) -> 부다페스트(2박3일) ->

베니스(1박2일) -> 피렌체(2박3일) -> 로마(2박3일) -> 바르셀로나(3박4일) -> 세비야(2박3일) -> 파리(2박3일)

*내 기준 각 나라별 추천하고 싶은 곳*

1. 영국 : 버거앤랍스타에서 랍스타샌드위치를 꼭 먹어 진짜 존-맛-탱ㅇㅇㅇ..

2. 파리 : 에펠탑 전체를 볼려면 샤이오궁으로!! 진짜 멋있어 정각이 되면 반짝거리는 에펠탑도 농치지 말구

3. 인터라켄 : 루체른 호수에서 카펠교 야경을 꼭 봐 정말 그림이야!

4. 뮌헨 : 호프브로이에 가서 라들러 맥주를 마셔 정말 꿀맛이야

5. 프라하 : 체스키크롬로프 진짜 이뻐! 근데 3-4시간이면 다 보니까 일정 짤 때 참고행

6. 부다페스트 : 세체니 온천 꼭 가!! 정말 천국이야

7. 베니스 : 그냥 막 걸어다니는 것을 추천해 구석구석이 정말 예쁜 곳이야

8. 피렌체 : 미켈란젤로언덕을 올라가봐 낮에!! 정말 그림이 펼쳐져

아 그리고 중앙시장 2층에 밤에 가면 또다른 세상이 펼쳐져

맥주랑 와인이랑 다양한 음식들이 파는데 꼭 가봐!

9. 로마 : 난 포로로마노 재밌었어 ㅎ 소매치기 조심해!

10. 바르셀로나 : 벙커에 올라가 노을이 지는 모습을 감상해봐!!그림이야

11. 세비야 : 스페인 광장과 함께 있는 공원 정말 이뻐! 스페인 광장만 구경하지 말고 공원도 꼭 돌아다녀봐

*여행하고 느낀 내가 알려주고 싶은 소소한 팁아닌....팁....!*

1. 캐리어를 최대한 비워서 가!

유럽가면 정말 사고 싶은 것들이 많아져

정말 나도 친구들의 말을 믿지 않았지만 거기서 옷을 다 사서 그 옷을 입게돼

그러니까 옷은 최대한 조금 ㅎㅎ

캐리어 무겁게 해서 장기간 여행다니면 다 던지고 싶..

2. 기차나 버스 정말 시간 딱 맞춰 출발해 20분정도는 여유있게 미리 가있어!!!

3. 야경은 부다페스트가 진짜 최-고

4. 스위스 여행시 참고해!

겨울엔 눈 덮인 엄청 멋진 산을 볼 수 있는 대신, 산에서 엑티비티를 할 수 없어

여름엔 대신 산에서 다양한 엑티비티를 할 수 있지

물가가 비싼 스위스에선 coop이라는 마트를 이용해봐!

그리고 유람선이나 엑티비티 네시쯤 해서 다 끝나니 부지런히 여행하기!!!

5. 여행은 날씨가 반

9월 10월 이때가 가장 좋은 거 같아

나는 3월에 갔다 왔는데 이번에 이상 기온으로 넘나 추웠어..

6. 런던, 스위스, 프라하, 부다페스트는 유로가 아니야

프라하랑 부다페스트는 보통 그 나라에 가서 환전하는데

미처 환전하지 못해도 유로로 바꿔 계산해서 유로도 받아주더라고!!

7. 세비야 공항에서는 택스 리펀을 받을 수가 없어,...

공항이 작아서 돈을 환급해줄 은행이 없어서!!

택스 리펀 받을 공항에 환급해줄 은행이 있는지 없는지 꼭 미리 확인하고 가!!!

택스 리펀은 유로를 쓰는 국가들의 공항에서 내가 다른 나라로  입국할 때 받을 수 있어!

예를 들어, 이태리 로마에서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갈 때 로마 공항에서 택스리펀을 받아 가는거지!

나는 첨에 잘 몰라서 너무 헷갈렷어ㅠ

그리고 미리미리 일찍 가서 받도록해!! 잘 모를 수 있으니까!

8. 이거는 구냥구냥 내 느낌인데

나는 스위스랑 스페인이 너무 좋아썽 ㅎㅎㅎㅎ 더 오래 있고 싶었어ㅠ

바르셀로나에서 가우디 투어도 꼭 해봐

하나하나 설명듣는데 완~전 재밌엉

이제는 몇 안되는 여행 사진을 보여줄게~

출발전 두근두근~

런던아이는 어두울때보다 이렇게 해질때 보는 것도 이뻐!!!

노팅힐도 사진찍기 좋으니까 꼭 가보도록 행~ㅎ_ㅎ

이건 파리 베르사유 궁전!!

입장줄이 어마어마 하니까 일찍가거나 늦게가는걸 추천해!~~!~!!

정말 화려하니까 꼭 가봐 ㅎㅎ

비오는 밤에 본 에펠탑!

맑은 하늘에 본 에펠탑!!!!

에펠탑은 어디서 언제 보든 정말 멋져 !!! 헿

파리에 오페라 하우스앞에서 공연하고 있었는데

유럽은 길거리에 이런 공연이 정말 많아~

눈 호강 귀 호강 ㅎㅎㅎㅎㅎ

여긴 세비야의 스페인광장!!

김태희가 cf찍은 곳으로 유명해

스페인은 정말 날씨가 좋아

유럽여행을 간다면 스페인을 꼭 가도록!!!!!!!

여기 세비야의 스페인 광장도 완전 추천해 ㅎㅎㅎㅎㅎ

요기는 스위스 루베른 호수야

날씨가 흐렸지만 눈앞에 펼쳐진 대자연~~~ 대박이여써!!!!!!

노을지는 모습이 대~박!!! 엄청 이쀼

루체른 호수 야경이야

스위스 정말 죠-앙 대박 이-ㅃㅓㅓ

다들 사진이 적다고 해서 추가해봤옹 ㅎㅎ

끝맺음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ㅎㅎㅎ

사진이 너무 많아서 기억에 남는 것들만 먼저 올려봤어 ㅎㅎㅎㅎ

아! 사진은 아이폰 6s로 찍었어 !

유럽여행은 꼭 가봐 다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