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킹닷컴 피해에 대해 글을 올리고자 합니다.
제가 독일에 있던 시기에 뮌헨에서 총격전이 있었습니다. 뮌헨에서 하루 머물기로 되어있단 터라 가기 전날 취소하고 슈투트가르트로 옮겨 숙소를 다시 예약하였습니다.
예약을 하던 중 호텔스 캄바인으로 알아보게 되었고 예약중 부킹닷컴으로 연결돼 카드 승인을 넣게 되었습니다. 해외라 인터넷도 느린데다가 카드번호를 입력하년 결제 오류가 나서 재 시도를 하게 되어 겨우 방 두개를 예약하고 새벽에 자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호텔에 가보니 어의 없게도 방이 5개가 예약이 되어 있었습니다.
호텔 메니저와 아무리 얘기를 해도 부킹닷컴과 얘기하라는 말 밖에는 들을 수 없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다음 날 아침 한국에 있는 남편을 시켜 부킹닷컴에 연락을 했습니다.
고객센터는 40통 이상을 걸어도 하루종일 불통이라 어떻게 알았는지 시스템 부서 번호와 한국 사무실 주소를 알아내어 연락을 취했더군요
상담 결과
남편에게: 카드 입력시 오류가 있었고 그 오류도 예약으로 잡혀서 그렇게 된거다.
우리가 호텔과 얘기한 후 환불을 하도록 하겠다
지난 8/2 저는 연락을 기다리다 못해 부킹 닷컴 시스템 부서를 통해 다시 연락을 했습니다
기다린 결과 담당자를 찾아 저한테 연락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녹음을 할껄 하는 후회가 밀려 옵니다
박00 라는 예약 담당자:
고객님의 예약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저희 회사는 카드가 오류나도 예약으로 잡힙니다.
그러므로 환불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드는 카드고 예약은 예약입니다
그러면 미리 확인을 하셨어야죠.
나: 당일 예약이라 취소가 안된다며
직원: 회사로 전화 하시지 그러셨어요
나: 네이버에 보니 나 같은 피해자가 많던데
직원: 네이버 보지 마세요
나: 피해자가 더 있고 그들 사례가 나랑 비슷해서 취소 조치를 알아보고 있었다
직원: 왜 자꾸 네이버를 들먹이세요
저희는 모르는 사항 입니다
나: 그럼 카드 입력은 왜 하라는 거냐
카드 승인이 떨어지면 돈이 묶이던데 결제 수단 아니냐
직원: 승인 안 떨어져도 예약은 무조건 살아 있는 겁니다
나: 이런 식이라면 다른 호텔로 옮길 것을 그랬다
내가 5개 인거 알고 나갔으면 문제가 안됐겠네요
직원:
무슨 수를 써서라도 돈은 인출 됩니다.
그 후 소비자 고발센터로 전화를 했습니다
가관이더군요
부킹닷컴 피해자가 너무 많은데 외국으로 서버가 돼 있어 우리나라 안의 피해만 막아 줄 수 있답니다.
이 회사는 횡포라고 다시 거래 안하는게 상책이라고..
저는 가만 두지 않을 겁니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피해자들을 모아서라도 나머지 방3개 환불 받을 겁니다
나쁜 놈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Graceeh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6.08.06 저 같은 피해 사례를 모아서 다시 통화 해 보려고 합니다.
통화해도 같은 대답이겠지만 비슷한 피해자가 많으면 말하기 좀 더 나을 거 같아서요~ -
작성자이난이 작성시간 16.08.07 꼭 환불 받으시길 기원할게요.
부킹닷컴 사용 말아야겠네요.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자고요한1 작성시간 16.08.09 부킹닷컴 너무한다 사용못하겠습니다 좋은결과로 마무리 됐다는 답변기다리겠습니다
-
작성자Graceeh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6.08.18 Sbs에 부킹닷컴에 관한 제보를 하려고 합니다.
혹시 피해 입으신 분들 의견을 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
작성자네비게이터 작성시간 16.09.18 1. 우선 관련 법률이 우리나라 법률이 아니고 해외법률에 의해 환불 및 예약 규정이 적용된다면 우리나라서 피해자 모임해봐야 소용없습니다.
2. 이 경우에는 해당 국가의 법률이나 피해구제와 관련된 사항들을 알아본 후 법적으로 접근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해외사이트에서 예약할 경우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