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오스트리아 비엔나 맛집, 타펠슈피츠의 명가 플라후타! Tapelspitz Plachutta

작성자카페여행|작성시간18.03.08|조회수707 목록 댓글 0

오스트리아와 오스트레일리아(호주)는 발음이 비슷해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 한다.

 

오스트리아는 유럽 중부에 위치하고 독일, 이탈리아, 체코, 헝가리 등 8개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언어는 독일어를 사용한다.

 

해서 오스트리아에는 캥거루가 없다!!

 

독일어로 오스트리아는 외스트라이히(Oesterreich), 수도 비엔나는 빈(Wien) 이라 부른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오스트리아 비엔나는 영어식 표현이다.

 

 

슈테판 성당에서 바라본 비엔나 시내 전경

 

인구는 800만명이 살고 있으며 수도 비엔나의 인구는 180만명으로 1인당 국민 소득은 54.000 달러 정도이다.

 

우리나라에서 오스트리아 비엔나까지는 대한항공 직항이 연결되어 있어 11시간쯤 소요되고 루프트한자, KLM 등 외국 항공사를 이용하면 한번 갈아 타야 한다.

 

비엔나는 과거 합스부르그 왕가(1278-1918)의 본거지로 지금도 당시의 유적지들이 잘 보존되어 있어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오스트리아의 유명인사들은 주로 음악가들이다. 하이든, 모짜르트, 요한 슈트라우스, 슈베르트, 말러는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나 오스트리아에서 죽었다.

 

 

     하이든                   모짜르트           베토벤          요한 슈트라우스      슈베르트

 

베토벤은 독일 본에서 태어나 16살에 비엔나로 건너가 평생을 그곳에서 보냈다. 그래서 우리는 비엔나를 음악의 도시라 부르나 보다.

 

음악의 도시 비엔나! 오늘은 음악의 도시 비엔나의 맛집을 찾아가는 날이다.

 

비엔나에서는 돈까스의 원조 비너 슈니첼(Wiener schnitzel)을 먹을것인지 전통 냄비 요리 타펠슈피츠(Tapelspitz)를 먹을것인지를 고민해야 한다.

 

모두 비엔나에서 꼭 먹어 봐야할 전통 음식이어서 둘중 하나만 고르기가 무척 고민이 되지만 결국 국물이 시원한 타펠슈피츠를 선택했다.

 

 

타펠 슈피츠 2인분이다. 사진의 음식이 나오기전 빵과 버터를 준다. 빵과 버터를 다 먹고 나면 웨이터가 국물을 하얀 수프 그릇에 담아 준다. 수프를 먹고 나면 고기를 접시에 담아 먹으면 된다.

 

아래 손가락을 한번 클릭하고 계속~

 

타펠슈피츠는 홀스래디쉬의 뿌리, 당근, 파 등의 각종 야채와 소뼈, 소엉덩이 살을 넣어 우려낸 국물과 고기를 소스와 함께 먹는다. 이때 감자도 곁들인다. 소스는 사과와 크렌이라 불리우는 서양 고추냉이가 주 재료이다.
 

소의 어떤 부위를 사용하는지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다

 

타펠슈피츠는 합스부르그의 프란츠 요세프 황제가 다이어트를 위해 기름기를 뺀 삶은 소고기 요리를 즐겼다해서 더욱 유명해졌다.

 

비엔나의 가장 유명한 타펠슈피츠 레스토랑은 플라후타(Plachutta) 다. 플라후타, 플라쿠차 어떤 한글 표기가 맞는지는 모르겠다.

 

사진은 플라후타 볼자일레점

 

 

볼자일레점 겨울 가든

 

플라후타 레스토랑은 비엔나에 5개의 지점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소고기 요리 명장 에발트 플라후타(Ewald Plachutta)와 그의 아들 마리오 플라후타(Mario Plachutta)가 요리와 마케팅을 각각 책임지고 있다.

 

 


에발트 플라후타(Ewald Plachutta)와 그의 아들 마리오 플라후타(Mario Plachutta)

 

플라후타의 소고기는 신선한 오스트리아산으로 현지 목축업자에게 직접 공급 받아 사용한다.

 

유투브 플라후타 홍보 동영상

 

플라후타는 비엔나 13구의 히칭점(PLACHUTTA HIETZING)이 처음 분을 연 곳이지만 1구의 볼자일레점(PLACHUTTA WOLLZEILE)이 시내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다.

 

비엔나 지하철 노선도. 5개 노선이 운행되고 있어 복잡하지 않고 쉽다. 교통권 한장으로 지하철, 버스, 트램 등 모든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플라후타 볼자일레점은 시민공원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황색 지하철 3호선 슈투벤토아(Stubentor) 역에서 내리면 도보로 1분도 걸리지 않는다. 지하철에서 내려 모퉁이를 돌면 바로 거기다!

 

플라후타는 그 유명세 만큼이나 저명인사들도 많이 방문했다. 아래는 플라후타를 방문한 유명인사들의 기념 사진이다.

 

 

성악가 플레시도 도밍고(좌)

 

전설의 축구 황제 펠레(좌)

 

구소련 대통령 고르바초프(좌)

 

전 미국무장관 헨리 키신저(좌)

 

미 영화 감독 우디 앨런(우)

 

전 독일 축구 국가대표, 현 불가리아 국가대표 감독 마테우스(가운데)

 

영화배우  존 말코비치(우)

 

영화배우 오마 샤리프(가운데)

 

딜라 일라를 부른 가수 톰 존스(우)

 

영화 감독 조지 루카스(우)

 

롤링 스톤스 기타리스트 빌 와이먼(좌)

 

플라후타의 타펠슈피츠 가격은 22 유로 지만, 참고해야할 사항은 음료수 3-5 유로, 테이블 셋팅 2.50 유로, 팁 약 10%를 추가 지불해야 한다.

 

플라후타 전화: +43-(0)1-512 15 77 (예약 필수)


플라후타 볼자일레점 주소: Wollzeile 38. A-1010 Wien Austria

 

플라후타 홈페이지 http://www.plachutta.at

 

 

오스트리아 여행 정보 많은곳 오스트리아 블로그 바로가기 클릭!!!!

 

 

YOUR SMILE IS OUR JOB!
오스트리아 여행의 모든것! 비엔나 워킹투어 http://www.viennawalking.co.kr
헝가리 여행의 모든것! 부다페스트 워킹투어 http://www.gobudapest.co.kr
체코 여행의 모든것! 프라하 워킹투어 http://www.gopraha.co.kr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