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향평가와 환경플랜트 설계 업무 중 어느곳이 더 비젼이 있을까요?
연봉에 대한 정보는 없구요..
혹 나중에 이직을 하게 된다면 어떤업무가 더 수월할까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릴께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화공95 작성시간 09.07.14 영향평가는 열심히 서류작업을 하는 업무가 주, 환경플랜트 설계는 도면도 보고, 검토도 해보고, 전공책도 보고 하니깐 개인적으로 환경플랜트 설계쪽을 추천합니다. 아참. 설계라고 해서 캐드만 하는 것 말고 실제 손으로 계산하고, 프로그램 돌리고 하는 것을 말하는 겁니다.
-
작성자그로테스크 작성시간 09.07.16 환경전공만으로 플랜트설계분야에 들어가긴 쉽지않습니다. 토목쪽도 어느정도 알고 계셔야합니다. 회사에서는 이것을 토목기사로 판단하죠 ;;
-
작성자가래비폭풍 작성시간 09.07.19 둘다 힘들지만 일단 플랜트는 대기업군이 많아서 보수는 확실히 좋을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고요.. 환경플랜트에 국한시키기 보다는 개인적으로 +@ 스팩을 키우셔서 리파이너리와 같은 다른 플랜트사업에도 종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유가가 뛰면 플랜트쪽은 굉장히 유망해 집니다. 그리고 차후에 PM이나 CM뿐 아니라 PF분야도 바라 볼 수 있지요. 사실 플랜트 분야의 전망은 굉장히 유망하고 당장 올하반기부터도 관련 채용이 급증하리라 예상되지만 환경플랜트만큼은 그렇지 않거든요.
-
답댓글 작성자가래비폭풍 작성시간 09.07.22 국내전망이라도 밝다니 저도 기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