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알고 싶습니다... 합격해서 다니시는분 있나여? 진지하게여..제 인생의 앞길이 달린문제입니다.
웬지..없을거 같아여..솔직히 힘들잖아여..특수 대학원 말고 일반대학원입니다,..
아니면 다시 일반 대학교로 편입해서 대학원으로 진학해야 하는걸까여? 방법이 이런길밖에 없다면..특히 서울대 일반대학원 가고 싶습니다..ㅠㅠ 고려대나 연대도..ㅜㅜ 너무 욕심인가여?ㅠ
너무 시간도 아깝고 .. 나이만 괜히 들어서 후회할거 같기도하고요..지금 나이가 많은건 아니지만여 20대 중반입니다. ㅠ
글고.. 방통대 나와서 좋은 기업들에 많이 취업도 하시나여?
제 주위에는 서울권에 있는 대학원에 가신 분들 많습니다. 물론 스카이대학원 가신 분-S대, Y대, E대....-계십니다. 물론 쉽지 않지요...실력을 쌓기위해 공인자격증부터해서 열심히 노력하신 결과입니다. 20대 중반이시면 충분히 가능하리라 봅니다. 저도 대학원 때문에 대학을 두 군데째 다니고 있는데, 방송대 출신이어서 라기보다는 실력이 없으면 못갈 것이란 생각은 들었어요 ...열심히 실력을 쌓는 수 밖에요....
대학원이 목표시라면 굳이 다른대학을 편입해 거쳐가실 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졸업하신 후 바로 원하시는 대학원 입학전형에 따라 준비 하시면 충분히 가실 수 있습니다. 서울대학원의 경우 텝스성적을 따야하고 제2외국어나 전공관련 시험 등을 보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타대학보다 조금 까다롭고요, 그 외의 나머지 대학원은 자기소개서나 학업계획서등 각 학교에서 요구하는 전형을 충실하게 따라가시면 대부분 무난하게 들어들 가시더라구요 ^^ 걱정마시구 열공하세요~!
고려대를 나온 사람도 성적이 좋지 못하면 고려대 일반대학원 입시에 떨어집니다. 방송대에서 열심히 노력하지 않고 명문대에 가려는 것은 너무 과한 욕심은 아닌지 스스로 자문해 보세요. 특히나 경영대학원 진학은 고려대 재학생도 성적이 우수해야 졸업 후에 진학이 가능합니다. 노력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No pain, no gain. Easy come, easy go.
제 이야기가 야속하게 들리실지 모르지만 어제 고려대와 연세대에 들릴 일이 있어 가봤는데 전국 주요대학의 경제,경영학과에서 '경제학원론1,2'(방송대 경제원론A,경제원론B)의 교과서로 사용하는 '맨큐의 경제학'을 원서로 배우고 있었습니다. 경제학원론1,2는 대학 1학년 1학기와 2학기 수업과목입니다. 상경계열에서 학부에서 배우는 그런 전공원서를 읽는데 부담이 없으셔야 경영대학원에 진학하셔서도 수업을 따라 갈 수 있습니다. 일반 대학에서 배우는 경제학원론은 방송대 교제의 2배 분량이죠. 그만큼 님이 열심히 공부하시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부디 원하시는 바 이루시길 바라며 열공하시길 바랍니다.
서울대 일반 대학원 진학은 학부가 문제가 아닙니다. 텝스 성적과 전공이지요. 경영이라면 텝스가 700점 이상은 되야 될것으로 예상되는데 저는 사범계열 대학원 준비자로 601점이상이라 경영대는 자세히 모르겠으나 601점 맞기도 쉬운일은 아닙니다. 토익보다 훨씬 어렵다고 느낍니다. 가능성이 있을까? 라는 질문보다는 일단 학점과 전공 실력, 영어점수가 필요합니다. 이 세가지가 되면 방통대 학부는 문제가 안될겁니다.
우주는 별을 남기지만 사람은 성적을 남깁니다. 자신이 몸담고 배운 대학교에서 최고성적을 받으신 후 세계 모든 대학원에 원서를 제출하신다면 응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함은 어느 대학교가 중요하기보다는 자신이 공부하는 대학교 성적이 중요합니다. 그 예로 서진규박사님이 우리를 일깨워주십니다.
서울대의 경우 기본자격요건이 텝스 성적은 당연히 확보하셔야 하구요, 가장 중요한 것은 전공시험입니다. 서울대 대학원 입시는 연고대와도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많은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결국은 방송대 출신인가 보다는 본인의 진짜 실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서울대학교의 경우 자대 출신, 타대 출신을 뽑는 비율이 있습니다. 즉, 서울대 출신들과는 경쟁을 안하죠. 오히려 서울대 애들이 서울대 대학원 가는게 더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