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건강운동

실내 걷기와 야외 걷기의 차이

작성자부산광역시걷기협회|작성시간21.10.14|조회수389 목록 댓글 0

요즘은 야외에서 걷기 운동을 하는 사람보다 실내에서 전동식 트레드밀인 러닝머신을 이용해 걷기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트레드밀에서의 걷기 운동은 야외에서 하는 걷기 운동과는 효과나 방법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1. 칼로리 소모

동일한 속도와 경사라고 가정했을 경우 트레드밀 보다 야외의 지면에서 걷는 것이 칼로리 소모가 더 큽니다.

 

실내는 야외와 달리 바람의 저항이 없고 바닥의 벨트가 이동되기 때문입니다. 환경적인 차이로 야외에서 걷는 것이 에너지 소모 측면에서 유리할 수 있지만, 트레드밀은 기술적으로 변수를 주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경 조건을 바꾸어 효율적인 운동법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2. 근육의 쓰임

트레드 위에서 걸을 경우 매끄러운 바닥을 쭉 걷게 되지만 야외에서 걸을 경우 이나 장애물 등으로 인해 자세를 유지하는데  많은 근육들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오르막길이나 내리막길을 걷거나 작은 장애물을 피하고 넘어가  등이 근육이 하는 일들이며 걷는 동안 우리 몸의 방어체계가 활성화되고 신경질이 발달하게 된답니다.

 

3. 운동의 흥미도

야외에서 걸을 경우 시시각각 변하는 풍경을 보고 다양한 날씨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내 트레드밀의 경우 그렇자 못하기 때문에 야외 걷기보다 지루할 것입니다.

 

4. 날씨의 영향

야외에서 걸을 경우 날씨를 확인하는 것인 필수입니다. 강한 바람이 불거나 비가 많이 올 경우 걷는 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실내 트레드밀 걷기의 경우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트레드밀 걷기 (러닝머신)
 
야외 걷기
칼로리 소모 
동일한 경사와 속도일 경우
더 작다
 
동일한 경사와 속도일 경우  
  더 크다
근육의 쓰임 
벨트의 이동으로 인해
최소한의 근육만 쓰인다
 
불규칙한 지면으로 인해
다양한 근육이 쓰인다
운동의 흥미도  
지루하다
 
다양한 풍경과 날씨를 만날 수 있다.
날씨의 영향 
받지 않는다
 
강한 바람이나 많은 비가 올 경우 제약을 받는다

 

 

 

 

출처

다빈치 아카데 https://blog.naver.com/bosujjang/90164745623 

슬림 투 바디짐 압구정점 블로https://blog.naver.com/slimtobody/222260975479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