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직업상담사2급 VS 사회복지사2급, 어떤 자격증이 유리할까?

작성자밝은미래| 작성시간12.02.23| 조회수968| 댓글 14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불마작 작성시간12.02.24 좋은 자료 감사하게 잘 봤습니다. 직업상담사 자격하고 병행해서 공부해야겠네요..
  • 답댓글 작성자 밝은미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2.02.24 예~댓글 고맙습니다. 병행해서 공부해도 좋지요~^^
  • 작성자 연필22 작성시간12.02.24 사복이 좋은건 아는데. 수업을 들어야 된다는 부담땜에 접근이 힘들어요. 돈 많이 든다면서요?
  • 답댓글 작성자 밝은미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2.02.25 사회복지사 자격이 직상사도 포함하고 있어서 좋지요~ 학위가 없으시면 돈 많이 들지만, 혹시 학위가 있으시면 48학점만 취득하시면 돼요...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에 1년 3개월 과정으로 200만원 조금 더 들어가더군요~^^
  • 작성자 ㆀprettydockㆀ 작성시간12.02.24 저는 학점은행제로 공부하고있어요..사복..^^괜찬아요동강듣고, 여러가지 쪽지셤에 쫌 귀찬긴하지만 사복2급딸생각으러요..직상사랑같이합니다저는요^^
  • 답댓글 작성자 밝은미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2.02.25 둘 다 취득하면 좋지요~^^ 학점은행제라 시간 많이 투자하셨야겠군요... 힘드시겠지만 좋은 성과 있으시길요~~~^^
  • 작성자 예주니맘 작성시간12.02.24 제 생각엔 좀더 폭 넓게 이용가능한건 사화복지사인거 같아요. 저도 왠만하면 사복 따고 싶은데 그럴 시간이 없다는...--;;
    직상은 범위가 넘 좁아서요.
  • 답댓글 작성자 밝은미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2.02.25 올해 사회복지사가 직상사를 포함시켜서 폭 넓어졌지요... 사이버 과정이나, 각 대학교 평생교육원 과정을 이용하여 천천히 밟아보는 것도 생각해볼만할 것 같은데요... 예주니맘 님의 상황에 잘 맞추셔야겠지요~^^
  • 작성자 버럭 작성시간12.02.25 저도 지금 일하면서 사복 2급 하고 있는데.. (학점은행제)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힘들긴 하더군요 ㅠ_ ㅠ 그래도 뭔가 하나 또 해나가고 있다는 거에 대한 보람은 있어요~
  • 답댓글 작성자 밝은미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2.02.25 네~힘드셔도 꼭 해내시길요~~~^^ 일하면서 공부하시는게 쉽지는 않죠...
  • 작성자 pwhinj 작성시간12.02.26 와. 정말 사회복지사2급만으로 직업소개소 개업할 수 있어요?
  • 답댓글 작성자 밝은미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2.02.25 예!~ 자격법이 개정되어서 올해부터 가능해요!~^^ 직업상담사 역할까지도 가능하고요. 이럴줄 알았으면 진작에 사복학위과정 밟는 것인데요... 맘 졸이며 직상사2급 셤 준비안해도 되고요... 근데 두 개 다 있으면 더 좋겠지요~^^
  • 작성자 그럴듯 작성시간12.02.27 직상2급자격증취득한 사람입니다.사회복지학 심리학 전공시 20점혜택에 대해 자세한설명부탁드려요, 제가 방송대에서 사회복지과목도 수강하고 있어 매우 궁금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밝은미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2.02.28 직상사2급 취득자의 경우, 학점은행제로 학위 취득시 과정 중에 20점을 주고 있는데요, 님의 경우 방송대 정규과정이라서 어찌될지 모르겠네요... 제가 알기로 방송대는 학점은행제 과정이 아니라, 혜택은 없을 듯 한데요... 자세한 것은 방송통신대학교에 문의해 보시길요!~^^
    학점은행제의 경우엔 학점은행 평생교육원 https://www.cb.or.kr/indexs.html에 접속하여 문의하시구요.
    만약 학점혜택이 없으면 취득한 학점을 인정받은 후 학점은행제 과정으로 전향하는 방법도 있을 듯 한데요...
    잘 알아보시고, 혜택을 받고 빨리 학위를 따는게 좋을지... 그냥 정규 과정으로 가야할지는 본인께서 선택하셔야 될 듯 합니다. 그럼 수고하시구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