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만 알고 살았습니다”

작성시간26.06.14|조회수15 목록 댓글 6


돈만 알고 살았습니다”    http://cafe.daum.net/1s3ssf


천부(天府)를 오가노라면
늘 마주치는 개 한 마리가 있었다.


작은 개였는데 몸 전신에 피부병이 있어
털은 거의 없었고벌건 속살이 거의 드러나
보기가 아주 흉하였다.


문득 얼마 전부터
그 개가 보이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자 그 개가 나타났다.
“... 앞의 길에서 차에 치여 죽었습니다 ...”
“...그랬구나.... 불쌍하구나...”


문득 짚이는 것이 있었다.
“...눈을 줄테니
전생의 자신을 살펴보도록 하거라...”


“....”


“... 잘못했습니다...
돈놀이를 하면서 사람들을 많이 괴롭히고,
주변에 베풀지도 않고
돈만 전부로 알고 살았습니다....”


전생에 사람이었으나
죄업이 쌓여 개로 환생한 것이다.


“... 그래도 천부(天府)와 인연이 있고,
그런 모습의 개로 지냈으니
그 죄값은 치렀겠구나...”


천도하였다.


*()에 따른 죄값은 반드시 치르게 된다.
업이 중()하면 사람과 동물의 경계가 허물어진다.


인과의 법칙을 소중히 알고
늘 스스로를 돌아보며 경계할 일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시간 26.06.16 삼보에 귀의합니다
    벗님들이여 행복하소서
    오늘도 좋은 날 되세요 ()()()
  • 작성시간 26.06.18 생활속불교에서 삶의 지혜를 배웁니다 나무관세음보살 _()()()_
  • 작성시간 26.06.19 거룩하신 부처님께 귀의 합니다
    거룩하신 가르침에 귀의 합니다
    거룩하신 스님들께 귀의 합니다

    생활속불교에서 삶의 지혜를 배웁니다 나무관세음보살 _()()()_
  •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삼보에 귀의합니다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성불하세요
  • 작성시간 26.06.21 반가워요
    거룩하신 삼보님께 귀의 합니다
    일체 중생의행복을 발원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