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행과 괴로움이 어디서 와요? / 대원스님 수봉

작성자연꽃|작성시간26.06.14|조회수22 목록 댓글 5

불행과 괴로움이 어디서 와요? / 대원스님

수봉추천 1조회 3726.06.13 17:29댓글 3

북마크공유하기기능 더보기

게시글 본문내용

불행과 괴로움이 어디서 와요?
나의 어리석음. 내가 나를 알지 못한 어리석음, 그 어리석음에서 괴로움과 고통이 오는 거예요.


그럼, 행복과 편안함을 어디서 와요?
내가 나를 아는데서.


내가 뭔가를 알아야 돼요.
그 문제는 누구도 해결해 주지 않아요. 그건 내가 해결해야 돼요.
그걸 깨달으면 어리석음에서 벗어나가지고 무한한 지혜가 나오는 거예요. 그럼 모든 일에 걸림이 없어요. 모든 일이 안 되는 게 없어요. 다 돼요. 


앞으로 행복하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돼요?
나를 열심히 알야봐야 돼요. 그 방법이 최고 중요한 방법이라. 다른 방법은 없어요.


(학림사 대원큰스님 일요 소참)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연꽃2 | 작성시간 26.06.14 귀의불양족존
    귀의법이욕존
    귀의승중중존

    중생무변서원도
    번뇌무진서원단
    법문무량서원학
    불도무상서원성

    원공법계제중생
    자타일시성불도

    나무아미타불 ()
  • 작성자목탁 | 작성시간 26.06.14 반가워요
    거룩하신 삼보님께 귀의 합니다
    일체 중생의행복을 발원합니다
  • 작성자엣지있게 | 작성시간 26.06.15 생활속불교에서 삶의 지혜를 배웁니다 나무관세음보살 _()()()_
  • 작성자전희규 | 작성시간 26.06.18 거룩하신 부처님께 귀의 합니다
    거룩하신 가르침에 귀의 합니다
    거룩하신 스님들께 귀의 합니다

    생활속불교에서 삶의 지혜를 배웁니다 나무관세음보살 _()()()_
  • 작성자연꽃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5 삼보에 귀의합니다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성불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