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는 통일적인 행정조직을 가지고 있는가? 2
一珠華추천 4조회 10119.11.30 02:51댓글 21
북마크공유하기기능 더보기
게시글 본문내용
| 그래서 불교가 시작된 이후로, 불교는 정치적 형태의 조직이었던 적이 없다. 불교의 승단은 상하의 계급이 없고, 더 중요하고 덜 중요한 구분이 없이 피차 모두가 마찬가지이다. 4명 이상의 스님이 모이고 계율만 지키면 합법적인 승단으로 인정받고 하나같이 존경받을 수 있다. 설사 어떤 승단이 의견 차이로 인해 두 집단으로 분열한다 해도 공히 부처님의 인가를 받을 것이다. 예를 들어, 『오분율五分律』권24에서 부처님은 이렇게 말씀하신다. “모두 평등하게 공경 받고 공양 받아야 한다. 왜 그런가? 비유하자면, 그것은 순금이 둘로 갈라져도 다를 수 없는 것과 같다. 왜냐하면 그 두 조각은 여전히 순금이기 때문이다.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원광 작성시간 26.06.19 어서오세요
벗님을 존경합니다 고맙고 감사합니다.
님께서는 꼭 성불하실 것입니다.
업장은 소멸되고,바른 깨달음얻어지이다.
원공법계제중생 자타일시성불도
나무아미타불 __() _ -
작성자연꽃2 작성시간 26.06.20 귀의불양족존
귀의법이욕존
귀의승중중존
중생무변서원도
번뇌무진서원단
법문무량서원학
불도무상서원성
원공법계제중생
자타일시성불도
나무아미타불 () -
작성자전희규 작성시간 26.06.24 거룩하신 부처님께 귀의 합니다
거룩하신 가르침에 귀의 합니다
거룩하신 스님들께 귀의 합니다
생활속불교에서 삶의 지혜를 배웁니다 나무관세음보살 _()()()_ -
작성자엣지있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4 생활속불교에서 삶의 지혜를 배웁니다 나무관세음보살 _()()()_
-
작성자연꽃 작성시간 26.06.26 new
삼보에 귀의합니다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성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