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

24년 2월 실내벽 세팅 4문제 _그리고 3월달 외벽 세팅에 대해

작성자강대웅|작성시간24.02.22|조회수343 목록 댓글 1

실내벽 왼쪽벽 주황색 5.11b 초록색 5.10b

 

주황색 5.11b 의 크럭스 부분은 손도 아슬아슬하고 발도 손홀드 밑에 숨어있어서, 안정적인 인사이드스탭이나 아웃사이드스탭이 아닌 발끝으로만 딛고 발란스를 아주 잘 잡아야 완등이 가능합니다.그리고 크럭스가 끝나고 완등이 얼마 안남았다고 안심하는 순간 흐르는 슬로퍼 홀드와 핀치 홀드가 이미 힘이 빠져버린 클라이머를 더욱 힘들게 하기 때문에 마지막 까지 긴장을 늦출수 없습니다.

 

초록색5.10b 는 사이드풀, 손바꾸기, 포켓홀드 등 기본적인 손동작 연습을 할 수 있는 루트로, 기존에 5.10a 등반 하시던 분들도 부담없이 도전하실수 있는 문제입니다. 

실내벽 중앙 초록색 5.10c 핑크색 5.11c

초록색5.10c 는 핀치, 언더클링 등의 손동작 뿐만 아니라 발바꾸기, 그리고 오른쪽 디에드르 벽을 이용한 발 밀어 딛기 등의 동작 연습을 할 수 있는 루트로, 기존에 5.10b 등반 하시던 분들이 레벨업으로 도전하기 좋은 문제입니다.

 

핑크색 5.11c 는 손홀드도 작고 방향이 틀어져 있고, 발홀드는 손으로 잡아서 도움을 받기에는 너무 작기 때문에 루트파인딩을 정확하게 하고 올라가야 중간에 힘이 빠지지 않고 완등이 가능합니다.

지난 23년 11월부터 24년 2월까지. 4개월의 겨울 시즌 동안 우리 북한산 국제클라이밍센터를 찾아주시고, 아껴주시고, 즐겁게 운동해주신 모든 이용객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서울 시내에 있는 유일한 실내 리드 클라이밍 시설이다 보니, 서울과 경기도의 수많은 클라이머들이 긴 겨울 동안 리드 클라이밍을 하기 위해 찾아 주셨습니다. 뿐만이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많은 클라이머 분들이 찾아 주셔서 겨울 동안 구슬땀을 흘리며 저희 시설을 이용해 주셨습니다. 그동안 흘리신 땀방울, 따듯한 봄날 자연바위에서 결실을 맺으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그동안 이용객이 너무 많아서 안전관리가 힘든 날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세팅한 문제들에서 너무나 즐겁게 운동해 주시는 그 밝은 표정에 위로 받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지난 겨울 성수기 기간동안 하루 이용객이 100명이 넘어갈 정도로 많은 분들이 시설을 이용 하셨지만,  단 한건의 안전사고, 단 한명의 부상자도 없었다는 것에 더 더욱 감사드립니다.

 

다음달인 3월의 세팅은 외벽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금 외벽에 세팅되어 있는 기존 문제들을 모두 탈거한 후, 새롭게 세팅하여 완전히 새로워진 외벽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청풍 | 작성시간 24.02.28 4 문제에 대한 해설 고맙습니다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